덜어낸 무게만큼 강화된 성능! 高스펙 경량화 디바이스 3 
상태바
덜어낸 무게만큼 강화된 성능! 高스펙 경량화 디바이스 3 
  • by 이명수 기자
高스펙 경량화 디바이스 3
高스펙 경량화 디바이스 3
우리는 하루 사이에 많은 것이 변화하는 시대를 살아간다. 일상 곳곳에 녹아있는 각종 디바이스는 짧게는 수년, 길게는 수십년 전과 비교해 가장 크게 변화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 이상 벽돌처럼 크고 두꺼운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으며, 음악을 듣기 위해 무거운 카세트 플레이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처럼 소비자들은 조금 더 편리하고, 윤택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언제든지 전보다 더 가볍고, 강화된 제품을 만날 준비가 됐다. 

# 무선을 넘어 초경량화, 63g의 프로게이머용 마우스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디바이스는 무선 기술을 도입해 사용의 편리함을 높였고, 한 단계 진화해 무게의 경량화를 구현했다. 게이밍 기어 영역도 마찬가지다.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는 프로급의 차세대 무선 송수신 기술과 초정밀 HERO 25K 센서를 탑재하면서도 초경량화를 이뤄낸 게이밍 마우스다. 기존 ‘G PRO 무선 마우스’ 대비 전반적인 성능을 대폭 개선했고, 무게는 25% 가까이 줄였다.

마냥 가벼워서는 안된다. 경량화를 이룬 만큼 디바이스의 기능은 강화되어야 한다. 먼저 로지텍의 독자적인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기능을 탑재했다. 이로써 유선 마우스에 버금가는 스피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두번째는 25,600 DPI에 달하는 HERO 25K 센서다. 이는 사람 머리카락 굵기 50분의 1수준까지 움직임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는 수치다. 마우스가 갑자기 툭 튀는 등의 비정상적인 움직임이 없는 부드러운 트레킹을 가능하게 해준다.

# 가벼운 외장하드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스토리지 용량과 무게는 비례한다는 고정 관념은 옛말이다. 이제는 가볍고 용량 큰 외장하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씨게이트 Fast One Touch는 기본 최대 2TB에 달하는 용량에도 가벼운 무게가 눈길을 끈다. 물론 최대 1030MB/s속도까지 놓치지 않았다. 여기에 모바일 기기 백업 기능과 손상된 데이터의 복구 서비스까지, 외장하드가 필수가 된 요즘, 선택 안 할 이유가 없다.

여기에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췄다. 50 x 70 x 10.6mm의 작은 사이즈로 디자인 되어 휴대성을 높였고, ▲ 500GB ▲ 1TB ▲ 2TB 및 블랙, 화이트, 블루 모델 등 용량과 컬러를 다양화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 기능, 무게 모두 잡은 벨킨 7in1 USB-C타입 멀티 허브
노트북의 무게는 가벼워 졌고, 부피마저 얇아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와 성능을 자랑하지만, 줄어버린 포트는 여러 디바이스를 동시에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허브를 준비하도록 했다. 벨킨 7in1 USB-C타입 멀티 허브는 모두 USB-C타입에 최적화된 기기에 쉽고 안전하게 연결 가능한 멀티 허브 제품으로, 기능과 경량화 모두 잡은 멀티 디바이스다.

76g의 가벼운 무게와 미니멀한 사이즈로 휴대성은 높인 반면 2개의 USB-A 포트, USB-C 포트, HDMI 포트, SD 3.0 카드 리더, 마이크로 SD 카드 리더, 3.5mm 오디오 입출력 포트, 멀티미디어 허브는 마이크로 SD와 3.5mm 오디오 입출력 포트 대신 이더넷 포트를 충분히 지원한다. 

###

■ 로지텍 G는 
로지텍 G는 전 세계적으로 주변기기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로지텍의 PC 및 콘솔 게이밍 기어 브랜드이다. 로지텍 G는 혁신적인 디자인, 뛰어난 기술력과 게임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모든 게이머를 위한 업계 최고의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마우스패드, 휠과 조이스틱 등의 게이밍 기어를 만들고 있다. 1981년 설립돼 스위스 로잔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로지텍 인터내셔널은 스위스의 상장기업으로, 스위스 증권 거래소(LOGN)와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LOGI)에서 거래되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