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Z by HP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라인업 공개
상태바
HP, Z by HP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라인업 공개
전문 크리에이터, 고사양 작업 사용자에게 적합한 최고 성능의 제품으로 포트폴리오 구성
  • by 더기어(TheGEAR)
 HP는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하는 전문 크리에이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및 고사양 작업 사용자를 위한 최신 워크스테이션 라인업 Z by HP를 선보였다. 이번 라인업은 기존 워크스테이션의 전문가급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위해 이동성을 강화한 모바일 제품군과 전문 크리에이터, 설계 전문가 등을 위한 엔트리급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더불어 재택근무 중에도 사무실의 워크스테이션에 원격으로 접속해 협업이 필요한 복잡한 프로젝트도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하는 HP Z 센트럴 커넥트(HP ZCentral Connect)를 새롭게 지원한다. 또한, IT 부서에서 워크스테이션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모니터링,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인 Z 센트럴 리모트 부스트(ZCentral Remote Boost)도 선보인다. 

HP 코리아 김대환 대표이사는 “오늘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나 전문 크리에이터와 같이 고사양 작업이 필요한 전문가들은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시공간의 제약 없이 원활히 작업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을 필요로 한다”며 “HP는 이동성과 첨단 기능을 갗춘  Z by HP 신작 라인업을 통해 고사양 작업 전문가들의 기대를 넘어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어디서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하는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HP ZBook G8
업무 환경이 사무실 근무에서 하이브리드 형태로 변화함에 따라 크리에이티브, 기술 전문가들은 이동하면서 혹은 사무실이 아닌 곳에서도 작업이 가능한 전문가급의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한다. HP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무직 직원의 32%는 앞으로도 재택근무가 지속 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기업 내 IT 의사 결정권자의 33%는 원격근무 지원이 최우선 과제라고 답했다. 기업의 미래 업무 환경을 위해 Z by HP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을 선보였다.  

[이미지: HP Z by HP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HP Z1 G8 타워(좌), HP Z2 G8 타워(우)]
[이미지: HP Z by HP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HP Z1 G8 타워(좌), HP Z2 G8 타워(우)]
 HP ZBook 스튜디오 G8(HP ZBook Studio G8)은 동일한 사이즈의 제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제품으로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과 작업에서의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키고, 최적의 작업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특수 제작, 설계됐다. 120Hz 주사율의 HP 드림컬러(HP DreamColor) 디스플레이로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나 설계의 정확도를 높였으며, 창의성을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도록 최대 엔비디아 RTX A5000 그래픽카드 또는 지포스 RTX 3080 GPU, 11세대 인텔 코어 i9 vPro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한, 키보드 RGB 색상 커스터마이징, OMEN 게이밍 허브를 통해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다.
•    HP ZBook 퓨리 G8(HP ZBook Fury G8)는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으로 15인치와17인치 옵션을 제공하며, 날렵하고 슬림한 디자인과 함께 데스크톱 성능을 보여준다. HP 사운드 캘리브레이션(HP Sound Calibration)과 HP 슈어뷰(HP Sure View)를 통해 이동 중에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보안과 생산성을 유지한다. 또한 알루미늄 섀시 디자인과 미국 국방성 표준규격시험(MIL-STD) 인증을 받은 견고한 내구성으로 어디서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광범위한 포트 적용으로 뛰어난 확장성을 지원한다. 최신 11세대 인텔 코어 i9·제온 프로세서, 최대 128GB 3,200MHz 시스템 메모리, 엔비디아 RTX A5000 그래픽 카드, 썬더볼트4를 탑재해 복잡한 데이터를 손쉽게 생성, 렌더링, 편집 및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    HP ZBook 파워 G8(HP ZBook Power G8)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으로 추가 옵션을 선택해 전문가급 성능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인증, HP 보안 솔루션 등을 지원해 워크플로우와 중요한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11세대 인텔 프로세서, 최대 64GB 3,200MHz 시스템 메모리, 엔비디아 RTX A2000 그래픽카드, PCle G4를 탑재했다. 스타일리시한 알루미늄 섀시와 뛰어난 내구성으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HP ZBook 파이어플라이 G8(HP ZBook Firefly G8)는 무게 최소 약 1.35kg로 뛰어난 이동성을 지닌 것은 물론 정확한 컬러 구현이 가능한 디스플레이를 갖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14인치와 15.6인치 모델로 구성 되었으며, 2D 설계와 반복적인 3D 작업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HP 드림컬러 디스플레이로 정확한 색 구현이 가능하며, 연결성을 한층 개선해 협업을 원활하게 했고,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 또한 4GB GDDR6 VRAM의 새로운 엔비디아 T500 그래픽카드로 이전 세대보다 최대 3배 그래픽 성능을 개선했으며, 여러 응용프로그램을 동시에 구동할 수 있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로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린 HP 데스크톱 타워(HP Desktop Tower)
HP Z1 타워 G8(HP Z1 Tower G8), HP Z2 스몰 폼팩터 G8(HP Z2 Small Form Factor G8), Z2 타워 G8(Z2 Tower G8)을 아우르는 Z by HP 엔트리급 데스크톱 라인업은 전문가들이 어디서든 생선성, 연결성, 협업,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술과 툴을 제공한다. 이전에는 GPU 성능이 뛰어난 하이엔드급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에서만 처리 가능했던 대량 데이터 관리와 같은 작업들을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으로도 할 수 있게 됐다. 

[이미지: HP Z by HP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HP Z1 G8 타워(좌), HP Z2 G8 타워(우)]
[이미지: HP Z by HP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HP Z1 G8 타워(좌), HP Z2 G8 타워(우)]
HP Z1 G8 타워(HP Z1 G8 Tower)는 전문 인증을 받은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의 Z 데스크톱 제품으로 디자인 편집부터 게임까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P2200 그래픽카드 지원, 솔리드웍스(SolidWorks)와 오토캐드(AutoCAD) 인증을 받아 2D, 3D 설계와 제도 작업에 적합하다. 또한VR,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RTX 3070 그래픽카드까지 선택 가능하며, 복잡한 멀티 스레드 애플리케이션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기 위한 최신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    HP Z2 G8 타워(HP Z2 G8 Tower)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기능들이 집약적으로 적용된 확장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한 엔트리급 워크스테이션 데스크톱 제품이다. HP Z2 G8 타워는 엔비디아 RTX A5000 GPU, 인텔 제온 vPro 프로세서와 인텔 K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솔리드웍스 2021을 활용한 SPECapc 벤치마크에서 스로틀링 없이 활용 가능하며 멀티태스킹 하면서도 멀티스레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오버클록 시 발열이나 소음을 제어하도록 설계되어 스로틀링이  필요없으며, 사용자 니즈에  따라 그래픽 카드 업그레이드나 전문 PCle 카드를 추가해 맞춤 구성 할 수 있도록 기기 내 여유 공간을 확보했다. 구입 시 윈도우 10 Pro 64 또는 리눅스를 비롯한 운영 체제를 선택할 수 있다. 

HP Z센트럴 커넥트(HP ZCentral Connect)
원격 협업 지원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및 개인화된 컴퓨팅 경험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었다. HP는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하는 기업이 요구하는 원격 협업을 위한 IT 솔루션을 선보였다. Z 센트럴 리모트 부스트(ZCentral Remote Boost) 소프트웨어는 집이나 외부에서 근무하는 사용자가 워크스테이션에 원격으로 쉽게 접근해 사무실 또는 프로덕션 스튜디오의 모든 리소스, 연산 능력 및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할리우드 영화 스튜디오부터 엔지니어링 및 제품 개발, 건축, 고등 교육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의 사용자가 실시간 원격 협업을 경험하고 있다. 

또한 하이브리드 근무가 지속됨에 따라 HP는 Z 센트럴 리모트 부스트 사용을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새로운 툴을 추가했다. 기업 내 IT 관리자는 관리 콘솔에서 Z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하드웨어 신호를 수신해 관리 콘솔에서 하드웨어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IT 부서나 담당자는 직원이 외부에서 Z 센트럴 커넥트를 통해 하드웨어에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Z 센트럴 커넥트의 스케줄링 기능은 리소스 할당 및 워크스테이션 전력을 최적화해 엔지니어나 시각효과 팀에서 사용하기에 효과적이다. Z 센트럴 리모트 부스트는 각 기업이나 조직의 컴퓨팅 환경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과 지속 가능성을 통한 뉴노멀 대비
팬데믹으로 근무 환경이 변화하는 과정에서 IT 의사 결정권자의 76%는 하이브리드 형태로의 전환으로 업무상의 보안 취약성이 증가한다는 데 동의했으며, 근무 시간 외에도 24시간 내내 엔드 포인트 보안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됐다. Z by HP 제품군은 HP 울프 시큐리티(HP Wolf Security)의 고급 보안 기능을 통해 IT 부서에서 기기, 데이터 및 ID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울프 시큐리티는 모든 기기에 사전 설치되어 있으며, 강력한 엔드포인트 보안 기능과 하드웨어 강화(hardware-enforced) 보안으로 OS 전반을 보호한다. HP 울프 시큐리티의 하드웨어 기반 보호 및 지능형 소프트웨어는 기본적으로 주소 지정 가능한 공격 영역을 줄이고, 펌웨어 공격 시 원격 복구를 가능하게 해 1차 방어선을 강화한다.

이와 더불어 ESG가 기업 경영의 뉴노멀로 자리잡는 가운데HP는 가장 지속 가능한 PC 포트폴리오로 고객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HP는 100% 재생 가능한 전력으로 PC 및 디스플레이 제품 조립을 위해 필요한 90%의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Z by HP는 해양 플라스틱과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포장에서 에너지 효율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제한 물질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며 그린 스크린(GreenScreen® for Safer Chemicals) 기준에 부합하는 소재를 사용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더기어(TheGEAR)
더기어(TheGEAR) webmaster@t587.ndsof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