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분한 여름, 새로운 도전으로 일상을 환기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아이템 3
상태바
따분한 여름, 새로운 도전으로 일상을 환기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아이템 3
V-log(브이로그)는 물론, 안정적인 영상 촬영을 도와주는 요이치 ‘스파이더 엑스 듀얼 삼각대’
  • by 이명수 기자
크리에이터를 위한 아이템 3
크리에이터를 위한 아이템 3
무더운 날씨와 장마철의 높은 습도로 의욕을 잃기 쉬울 때다. 휴가마저 펜데믹으로 조심스러운 만큼, 색다른 경험이 필요한 타이밍이라고 느껴진다면 크리에이터에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는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어 일상을 환기하기에 좋은 소재이다. 콘텐츠 제작이 처음이라도 문제없다. 프로급 퀄리티를 구현해줄 콘텐츠 제작 아이템만 있다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초보 크리에이터도 전문가로 만들어주는 블루 마이크로폰 ‘Yeti X & StreamCam’
생생한 오디오는 전체적인 콘텐츠의 질을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다. 블루 마이크로폰 예티X (Yeti X)’는 게임, 스트리밍,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플래그십 USB 마이크다.

조작이 간단하며, 별도의 장비 없이도 수준급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 초보 크리에이터에게도 적합하다.

플러그앤 플러그 방식으로 번거로운 설치 없이 USB 케이블만으로 간단히 연결되며, 정면의 스마트 노브를 통해 음소거 및 마이크 감도, 헤드폰 볼륨 등을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음성 레벨을 시각화해 주는 LED 조명으로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사운드 커스터마이징과 11가지 보컬 효과를 지원하는Blue VO!CE 기능을 활용한다면 모던한 사운드부터 클래식한 라디오 음성까지 매력적인 오디오 콘텐츠 제작도 문제 없다.

스트리밍이야말로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콘텐츠다. 블루 마이크로폰 스트림캠(StreamCam)은 1080p Full HD 60FPS 지원으로 고화질의 스트리밍을 돕는 웹캠이다.

다양한 OBS(Open Broadcasting Software)와 호환을 통해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유로운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스마트 오토 포커스와 자동 노출 조정, 세로 모드 지원으로 트렌드에 맞는 영상 콘텐츠를 만들기에도 적합하다.

안정적인 영상 촬영을 도와줄 요이치 ‘스파이더X 듀얼 삼각대’
흔들리지 않는 영상 촬영을 원한다면 요이치 ‘스파이더X 듀얼 삼각대’가 제격이다. 최대 10kg의 하중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면서도, 길이는 190cm까지 늘어나 높은 위치에서의 촬영도 거뜬하다. 광각에 가까운 넓은 영역을 화면에 담을 수 있어, 주로 1인 촬영을 진행하는 브이로거에게 유용하다. 

기본 거치대 외에도 영상 촬영에 필요한 스트림캠이나 DSLR, 액션캠, 캠코더, 빔 프로젝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거치할 수 있는 마운트 전용 거치대까지 포함돼 있어 활용도도 높다. 

콘텐츠 편집은 크리에이터의 기본! 삼성전자 ‘갤럭시북 프로 NT950XDC-X71A'
삼성전자 ‘갤럭시북 프로 NT950XDC-X71A’라면 노트북에서도 만족스러운 편집이 가능하다. 외장 그래픽을 탑재해 사양을 높인 반면 15.6인치의 화면과 1.15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갖췄다.

최대 장점은 선명한 색 표현이다. AMOLED 디스플레이로 기존 LCD보다 생생한 화면을 구현한다. 여기에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프로세서와 뛰어난 성능의 코어 i7-1165G7까지 장착돼 영상은 물론 스트리밍이나 고화질의 영상 감상 등 여러 영상 활동도 수월하다. 13.3mm의 불과한 얇은 부피에도 풀 사이즈의 HDMI 및 USB A타입 포트가 제공돼 다양한 주변기기 연결로 영상 편집을 편리하게 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