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히어로9 블랙 API 공개…연결 기기 확장성 강화
상태바
고프로, 히어로9 블랙 API 공개…연결 기기 확장성 강화
히어로9 블랙의 무선 연결, 카메라 제어, 콘텐츠 전송 등 총 5가지 기능 제공
  • by 이명수 기자
오픈 고프로 API
오픈 고프로 API
고프로(GoPro)는 히어로9 블랙용 오픈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오픈 고프로(Open GoPro)’를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픈 고프로는 서드파티 개발자가 자체 개발 솔루션에 히어로9 블랙을 통합할 수 있게 하는 API로, 활용 시 서드파티 기기로 고프로 카메라를 제어하고, 촬영한 콘텐츠를 서드파티 기기로 전송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오픈 고프로에서는 △ 카메라 무선 연결 △ 카메라 명령 및 제어 △ 카메라 상태 △ 카메라 미리보기 △ SD 카드 내 미디어 열람 및 전송 등 히어로9 블랙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드파티 개발자와 함께 고프로 사용 범위를 확장하고, 고프로 사용자가 맞춤형 경험을 할 수 있게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금까지 오픈 고프로를 통해 제공되는 개발 솔루션에는 △ 오르카(Orqa) FPV 드론용 고글로 카메라 무선 제어 △ 무인 AI 경기 중계 시스템 ‘픽셀롯(Pixellot)’으로 카메라 무선 제어 및 콘텐츠 전송 △ 아마즈핏(Amazfit) 스마트워치를 통한 카메라 무선 제어 △ 세나(Sena)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카메라 무선 제어 등이 있다.

고프로 코리아 신새롬 매니저는 "고프로는 오픈 고프로를 통해 연결 기기의 확장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서드파티 개발자를 위해 고프로의 다양한 개발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여러 분야의 기업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프로는 오픈 고프로를 지원하는 히어로9 블랙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새로운 펌웨어 1.6 버전은 카메라 전원 끄기 및 켜기 속도 개선, 퀵 앱 연결 개선, 메뉴 및 설정의 터치스크린 민감도 향상, 더 리모트(The Remote) 페어링 시 안정성 개선 등을 지원한다.

오픈 고프로의 샘플 코드와 데모 코드는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 내 오픈 고프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 신청 및 승인 절차 없이 손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