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EAR 영상리뷰] 3080TI와 그래픽 카드대란
상태바
[THE GEAR 영상리뷰] 3080TI와 그래픽 카드대란
  • by 김기태 기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이슈가 되었었던 RTX 3080TI와 그에 따라 파생되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현재 그래픽카드는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공급이 부족하여, 해당 부품이 탑재되는 자동차, 게임기 및
래픽 카드등의 생산도 차질이 생기고 있으며 반도체 원자재 가격도 계속 치솟고 있는 실정입니다.

 

출처 : 매일경제
출처 : 매일경제
 


이런 상황속에서 출시되었던 3080TI는 금방 완판이 되어버렸는데, 판매된 속도 처럼 가격 거품도 엄청 올라갔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현상을 초래한건 그래픽카드의 사양 자체가 띄어난 점도 한 몫 했을겁니다. 

 

초반 출시 되고난 후에 예상보다 너무 비싼 가격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유저들은 고사양게임을 하고싶으면 이제 플스를 사야하지 않나 하는 얘기들이 농담으로 나오기도 했었는데, 이런 모든 사태를 초래한 배경은 아마 채굴이었을겁니다.

암호 화폐 채굴로 인한 이런 괴이한 현상으로 인해 기업에서 몰래 채굴을 하다 걸려 검거되는 어이없는 뉴스도 한달전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상황들의 연속이지만 현재는 그래픽카드들의 가격이 다른 국면으로 치달았다는 소식도 접하게 되었습니다.

 

 

위에 언급했던 논란들의 배경은 무엇인지, 그리고 현재 국내시장의 그래픽 카드 가격의 안정세는 기대해 볼 수 있는것인가에 대해 궁굼하신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기태 기자
김기태 기자 ionono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