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질 끝판왕!, 2021년형 'LG 올레드 TV'
상태바
화질 끝판왕!, 2021년형 'LG 올레드 TV'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영화, 게임, 스포츠 등을 즐기기에 최적
  • by 이영창 기자
LG전자는 2021년형 'LG 올레드 TV'를 본격 출시한다.

'LG 올레드 TV'는 보다 진화한 성능과 디자인의 올레드 에보(G시리즈), CES 최고 TV 수상에 빛나는 C시리즈, 합리적인 사양 구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 B/A시리즈, 롤러블, 8K 등 기술 혁신으로 이뤄낸 R/Z시리즈 등 총 6개 라인업 18개 모델로 구성됐다.

보다 진화한 LG전자 독자 인공지능 화질/음질 엔진 알파9 4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업스케일링은 기본이고, 다이나믹 톤 맵핑이 시청 장면에 맞춘 최적의 화질을 제공하며, 영상에 맞춰 2채널 음원을 가상의 5.1.2 입체음향으로 들려주는 기능도 장점이고, 서로 다른 채널이나 어플리케이션간 볼륨을 맞추는 기능도 추가됐다.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섬세한 화질 표현이 강점으로,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원작과 TV 화면간 색의 명도∙채도∙색도 차이를 평가하는 색 충실도를 100% 충족하는 OLED 패널을 사용한다.

그리고 스위스 인증기관 SGS(Societe Gene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새집증후군 유발물질로 알려진 총휘발성유기화합물 방출량이 LCD 대비 절반 이하, 카드뮴, 인화인듐 등 국제암연구기관 분류 발암물질 포함 부품 미 사용, 뛰어난 자원 효율성 등을 인증받은 패널을 탑재한다.

또한, TUV라인란드와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낮은 블루라이트’ 검증과 ‘플리커 프리’ 인증을 각각 획득한 데 이어 블루라이트 방출량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춰 눈 건강 인증기관인 아이세이프로부터 ‘눈에 안전한 TV’ 인증 받은 패널을 탑재한다.

 

올레드만의 장점인 1ms 응답속도는 색상과 명암 변화를 정확하게 표현해 고사양 게임도 화면 버벅임 없이 매끄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도와주고, 다양한 게임 최적화 기능과 그래픽 호환 기능 등도 갖췄고, 밝기나 장르에 따라 최적의 화면을 제공하는 돌비비전 IQ, 감독이 의도한 색감과 분위기를 살려주는 필름메이커모드 등을 지원해 고객에게 생생한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경기 일정, 결과 등을 알려주는 스포츠 알림, 자체 스피커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동시에 활용해 실제 경기장에서 관람하는 듯한 현장감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서라운드 등은 최적의 스포츠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리모컨도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새로워졌으며, 버튼 한 번만으로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왓챠 등 주요 앱에 접속할 수 있고, 셰어링 탭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TV 상호간 화면공유도 손쉽게 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