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21년 공간문화개선사업’ 공모
상태바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21년 공간문화개선사업’ 공모
2005년부터 총 218곳의 열악한 여성 이용 시설의 공간 리모델링 지원
  • by 이영창 기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2021 공간문화개선사업’ 지원 공모를 시작했다. 

직접 주관하고 운영하는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여성 이용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의 교육장, 상담실, 휴게실 등의 공간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5년 시작해 현재까지 전국의 218개 공간을 탈바꿈했다.

올해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시설 및 단체는 공간의 취약성에 따라 최대 5,000만 원 상당의 리모델링 혹은 최대 1,500만 원 상당의 온라인 교육설비 기기들을 지원받게 된다.

리모델링 지원의 경우 인테리어 기반으로 벽, 바닥, 천장 공사 등을 진행하며 기관의 특성에 맞는 디자인으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공간 리모델링 전반을 지원한다.

온라인 교육기기 지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었고, 온라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빔프로젝터, 전자칠판, 화상카메라, 마이크 등 디지털 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여성 관련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는 오는 4월 2일(금) 18시까지 리모델링, 온라인 교육기기 지원 두 개의 공모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공모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