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Gear Tech Awards 2021 Winner] 딜레이 없는 유무선 키보드 에이수스 “ROG FALCHION”
상태바
[TheGear Tech Awards 2021 Winner] 딜레이 없는 유무선 키보드 에이수스 “ROG FALCHION”
  • by 장영신

[유무선 키보드 부문]

‘TheGear Tech Awards 2021’ 선정된 유무선 이용이 가능한 키보드인 ROG FALCHION은 외형적으로 일단 멋지다. 68키 미니배열이 적용된 ROG FALCHION 제품은 풀 배열 키보드는 물론이고 텐키리스 키보드보다도 휠씬 작은 크기로 컴팩트한 사이즈,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이용자에게 안성맞춤일 것 같다.

평가 및 테스트에서 ROG FALCHION는 성능, 사용자 편의성, 디자인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비키스타일 형태의 하우징이 적용되어 측면에서 보면 스위치가 그대로 보이며, 이러한 외관 덕에 LED(RGB) 효과를 최대한 높이고 있다.

무선 연결 또한 키씹힘이나 딜레이가 느낄 수 없는 게이밍에 적합한 키보드다. 사용해 보면, 게이밍 성능은 다른 유선 키보드와 다를 바 없이 성능 지연이 없고 키 씹힘도 없이 원활하게 플레이 가능한 수준이다.

미니배열이라 저감도 마우스를 사용하거나 좁은 공간의 컴퓨팅 환경에서 적합하고, 터치패널이 적용되어 키보드를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TKL 키보드라서 백팩에 휴대도 가능하며 비키 스타일에 멋진 LED를 통해 튜닝성도 우수하다. 무선으로 완충시 최대 450시간, 방전시 급속충전을 지원해서 30분 충전하면 32시간이나 이용할 수 있다. 충전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유선으로 사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평소에 텐키리스 키보드에 관심이 많았던 유저나 ROG감성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었던 유저라면 ROG FALCHION 키보드 구매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평가 및 테스트에서 ROG FALCHION는 성능, 사용자 편의성, 디자인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국내 유일의 테크 어워드인 'TheGear Tech Awards 2021'은 2020년~2021년 시장에 출시된 IT 제품 중 주목할 만한 혁신을 이룬 제품을 대상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에서 큰 개선을 이루고, 시대를 앞선 참신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가치 있는 대상을 찾아 제품을 신중히 선택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장영신
장영신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