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 기능 강화한 삼성 '그랑데 통버블' 전자동 세탁기
상태바
위생 기능 강화한 삼성 '그랑데 통버블' 전자동 세탁기
독자 기술로 완성한 강력한 세탁 성능에 차별화된 위생 기능 선보여
  • by 이영창 기자

삼성전자는 세탁력과 위생 기능을 강화한 전자동 세탁기 신제품 ‘그랑데 통버블’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많은 빨래도 한번에 세탁 가능한 16~23kg의 대용량으로 선보이며, 23kg 제품은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자동 세탁기 중 최대 용량이다.

적용된 버블 세탁 기술은 특허 받은 ‘버블키트’에서 만들어 낸 ‘버블폭포’ 가 액체 세제의 세척력을 극대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버블키트는 세제함에 급수되는 물의 수압으로 프로펠러를 회전시키며 물과 세제, 공기를 잘 섞어 풍부한 버블을 생성하고, 이 버블은 마치 폭포처럼 세탁조의 빨랫감에 떨어진 후 빠르게 흡수된다.

한 번에 물을 다 받는 대신 단계적으로 급수해 고농도의 세제물로 세탁하며 찌든 때를 집중 제거하는 ‘강력세탁+’ 코스도 적용됐다.

 

그랑데 통버블_라벤더 그레이
그랑데 통버블_라벤더 그레이

또한, 듀얼 DD(Direct Drive)모터와 12개의 입체 날개로 구현된 ‘입체 돌풍 물살’과 강력한 물줄기로 세탁물을 꼼꼼하게 헹궈주는 ‘제트샷’으로 31분 만에 빠르게 세탁을 마칠 수 있다.

스테인리스 재질의 ‘이중 안심 필터’는 필터의 양방향에서 먼지나 보풀을 걸러주는 구조로 설계돼 전자동 세탁기의 역동적인 물살에도 꼼꼼하게 먼지를 채집하고, 통풍이 잘돼 위생적이며 180도로 열려서 필터를 세척하거나 건조하기에도 용이하다.

또한, 60℃의 고온수로 옷감의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녹농균과 같은 유해 세균을 99.9% 이상 제거하는 ‘60℃ 살균세탁’ 코스,  주기적으로 전용 세제없이 간편하게 세탁조를 관리하는 ‘무세제 통세척’ 코스 등이 적용돼 한층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콘트롤 패널이 제품 뒷부분에 적용돼 세탁물을 꺼내는 어려움을 한층 덜어주고, 비스듬한 디자인으로 고개를 숙이지 않고도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다.

'그랑데 통버블' 세탁기는 4가지 용량(23kg·21kg·19kg·16kg)에 블랙 캐비어, 라벤더 그레이, 화이트의 총 3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