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해피리더’ 통해 청소년들의 꿈 응원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하나해피리더’ 통해 청소년들의 꿈 응원
학업, 예술, 체육 등 재능 있는 청소년 55명 하나해피리더 2기로 선발 및 후원
  • by 이영창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하나해피리더’를 선정 및 지원했으며, 그들의 꿈을 담은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 게시했다.

하나해피리더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진행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학업·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을 선발해 장학금 후원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55명의 중·고등학생들이 하나해피리더 2기로 선발됐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미래인재양성 지원을 위한 장학금 후원은 물론 코로나19 긴급 생계비 지원 등을 통해 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꿈을 계속 키워갈 수 있도록 응원했다.

아울러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 하나해피리더 2기가 직접 출연해 ‘DREAM & DRAWNG’이란 주제로 ‘우리에겐 꿈이 있고, 희망찬 꿈을 꼭 펼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올해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개와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모두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추진 중이며, 하나은행의 청소년 글로벌 금융체험, 1사1교 금융교육, 어린이 경제뮤지컬,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한 미래인재 양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