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게이밍 경험 제공하는 웨스턴디지털 ‘WD_BLACK’
상태바
앞선 게이밍 경험 제공하는 웨스턴디지털 ‘WD_BLACK’
  • by 오민준
웨스턴디지털은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자사 게이밍 특화 브랜드 WD_BLACK의 고성능 SSD 솔루션 신제품 3종을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화려한 RGB 조명 옵션을 갖춘 이번 신제품 라인업에는 웨스턴디지털 제품 중 최초로 차세대 PCIe Gen4 기술이 탑재된 NVMe SSD, 부팅 가능한 Gen3x8 애드인카드, 썬더볼트3 기반의 NVMe SSD 게임 독이 포함됐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차세대 고사양 게임의 출현 등 나날이 진화하는 게이밍 환경에 맞춰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한국의 게이머를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WD_BLACK SN850 NVMe SSD’는 차세대 PCIe Gen4 기술의 차별화된 성능을 갖춘 최대 7,000MB/s 순차 읽기 및 5,300MB/s 순차 쓰기(1TB 제품 기준)의 초고속 속도를 제공한다.

게이머는 WD_BLACK G2 컨트롤러 기반으로 NAS나 서버 환경과는 다른 극한의 게이밍 부하에 견딜 수 있도록 최적 설계된 WD_BLACK SN850 NVMe SSD를 통해 향상된 PC 성능을 직접 체감할 수 있다.

새로운 캐싱 기술이 접목된 WD_BLACK SN850 NVMe SSD는 전작 대비 더욱 짧아진 게임 로딩 시간과 신속한 파일 전송을 지원하며, 높은 속도뿐만 아니라 로우 큐뎁스(low queue-depth) 성능을 제공해 게임 및 일반적인 사용 시에도 한층 부드러운 애플리케이션 로딩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RGB 조명 기능이 포함된 히트싱크 모델이 옵션으로 제공돼 발열 스로틀링(throttling) 현상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시스템 외관을 화려하게 꾸미고 커스텀 할 수 있다.

‘WD_BLACK AN1500 NVMe SSD 애드인카드(Add-in-Card)’는 기존 게이밍 시스템에서 차세대 성능을 구현하고자 하는 게이머를 위한 부팅 가능한(bootable) 플러그 앤 플레이 애드인카드로, 현존하는 PCIe Gen3x8 솔루션 가운데 가장 빠른 제품 중 하나다.

2개의 내장 SSD를 RAID 0으로 연결하고 PCIe Gen3x8 기술을 적용, 최대 읽기 속도 6,500MB/s 및 쓰기 속도 4,100MB/s(2TB, 4TB 제품 기준)라는 놀라운 성능을 구현해 더욱 속도감 있는 게이밍을 지원한다.

게이머는 WD_BLACK AN1500 NVMe SSD 애드인카드를 사용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더 많은 시간을 게임 플레이에 할애할 수 있다.

커스텀 가능한 RGB 조명(윈도우 한정)으로 게이밍 기어에 화려함을 더할 수 있으며, 통합된 히트싱크로 스로틀링 현상을 줄여 최고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WD_BLACK D50 게임 독(Game Dock) NVMe SSD’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고성능, 히트싱크 디자인을 겸비한 게임 독 제품으로,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노트북을 통합된 몰입형 게이밍 스테이션으로 탈바꿈해준다.

게이밍 시스템을 향상시키려는 게이머를 위한 최적 솔루션으로, 썬더볼트3 케이블 하나로 NVMe 기반의 탁월한 속도와 게임을 더 많이 저장할 수 있는 여유 공간, 기타 액세서리 연결을 위한 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관리 소프트웨어 WD_BLACK 대시보드를 통해 제어할 수 있는 RGB 조명(윈도우 한정)으로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WD_BLACK SN850 NVMe SSD(히트싱크 미탑재 모델) 500GB와 1TB는 현재 출시돼 도우정보와 대원CTS 등 국내 공식 수입사와 컴퓨터 및 전자제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컴퓨존 등 지정된 판매처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2TB 제품은 오는 11월말 출시 예정이며, WD_BLACK SN850 NVMe SSD 히트싱크 모델은 오는 2021년 1분기에 출시 예정이다.

WD_BLACK AN1500 NVMe SSD 애드인카드는 오는 2021년 1분기에 국내 출시된다.

출시 후 도우정보와 대원CTS 등 국내 공식 수입사와 온라인 쇼핑몰 컴퓨존 등 지정된 판매처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WD_BLACK D50 게임 독 0TB(스토리지 미포함) 제품은 오는 11월 23일 국내 출시되며, WD_BLACK D50 게임 독 NVMe SSD 1TB와 2TB 제품은 오는 12월 중순에 출시될 예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