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캐릭터 100 여종의 디자인 ...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브랜드 경험 강화 위해 개발
by 이영창 기자
한화건설은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를 개발했다.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로 생활 속에서 삶의 가치가 실현되는 공간 속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건축의 기본이 되는 ‘원’과 ‘기둥’ 조합을 모티브로, 역동적이면서도 친근감 있는 캐릭터를 도출했으며, 포레나 블루 컬러를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했다.
8개 캐릭터 100 여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으며, 생활 속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았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해 개발되었으며, 포레나 주차장,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 우선 적용되,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포레나만의 감성적인 배려를 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포레나 프렌즈’는 입주를 시작하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