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커세어 ‘K60 RGB 프로‘
상태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커세어 ‘K60 RGB 프로‘
  • by 오민준

게이밍 기어 및 PC 부품 기업인 커세어는 독일 체리사의 비올라 키스위치(Viola keyswitches)를 탑재한 최초의 커세어 키보드인 신제품 ‘K60 RGB PRO 게이밍 키보드(K60 RGB PRO Mechanical Keyboard/이하 K60 RGB 프로)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타일리시하면서 강력한 성능을 전하는 ‘K60 RGB 프로’ 는 내구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프레임, 각 키마다 생동감 있는 RGB 백라이팅, 100% 독일제 체리 비올라 기계식 키 스위치로 설계, 가장 중요한 순간 승리를 거머쥘수 있도록 매끄러운 리니어 키트레블의 신뢰감있는 입력 성능을 제공한다.

먼저 ‘K60 RGB 프로’는 새로운 ‘체리 비올라 키 스위치’를 탑재해 기계식 키 스위치가 제공할 수 있는 최대치의 정확성과 키감, 신뢰성을 제공한다.

기계식 스위치를 발명한 독일 체리사가 새롭게 내놓은 ‘비올라 키 스위치’는 특허를 받은 V자 모양의 연결 시스템이 청결함을 유지하도록 하며 2단계 크로스리니어(CrossLinear)로 활성화되어 어떤 손가락으로 눌러도 부드러운 리니어 키 누름을 제공하고 누른 후 키가 원 상태로 되돌아 오는 속도도 빠르다.

견고하고 스타일리시한 브러쉬드 알루미늄으로 마감된 ‘K60 RGB 프로’는 커세어 특유의 현대적인 깔끔한 디자인과 내구성을 살렸다.

특히 생동감있는 각 키별 RGB 백라이팅에 한층 더 백라이팅을 강화하는 ‘커스텀 키캡’을 갖춰 풍부한 컬러를 사용해 데스크탑 조명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K60 RGB 프로’의 전체 색상과 RGB 조명 효과는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로 제어가 가능하고iCUE 와 호환가능한 커세어 장비와 동기화하면 시스템 전반에 걸친 눈부신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키 리맵핑, 커스텀 매크로 프로그래밍 등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고도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iCUE 호환 장치들은 게임과 통합하면 게임내의 액션, 특정상황에 조명효과를 역동적으로 반응하게 만들 수 있다.

‘K60 RGB 프로’는 ‘커세어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상징하는 프리미엄 기능들도 대거 탑재했다.

풀 N키 롤오버(full N-key rollover)로 모든 키 누름이 높은 정확성을 전하고 윈도우 키 잠금 모드를 통해 중요한 순간의 게임 방해요소를 차단한다.

편리한 키보드 단축키는 미디어 재생, 볼륨, 온보드 조명 효과를 사용자가 원하는 즉시 제어해 게임에 대한 집중력과 몰입도를 유지할 수 있다.

’K60 프로’ 라인업은 RGB버전 3종과 LED 버전 1종의 총 4가지이다.

먼저 RGB 버전은 위에 언급한 기능들을 모두 반영한 ‘K60 RGB프로’, 자석 방식의 프리미엄 탈부착 손목 받침대 및 무광 재질의 PBT 이중사출 키캡을 더한 스페셜에디션인 ‘K60 RGB 프로 SE’, 낮은 11.9mm스위치 높이와 짧은 작동거리에서 최대한의 성능을 발휘하는 체리 MX 로우 프로파일 RGB 스피드 키스위치를 지닌 ‘K60 RGB PRO 로우 프로파일’이 출시된다.

RGB 기능없이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하려는 이들을 위한 LED버전의 ‘K60 프로’도 선보인다.

‘K60 프로’는 ‘K60 RGB프로’와 동일한 체리 비올라 키스위치와 동일한 퍼포먼스에 RGB 대신 각 키마다 레드 led 백라이팅을 적용해 선보인다.

이번 ‘커세어 K60 프로’ 키보드 출시를 기념에 11월 3일부터 15일까지 풍성한 이벤트도 열린다.

‘커세어 프로’와 ‘커세어 RGB 프로’ 키보드를 구입하는 이들 중 선착순 50명에게 커세어 로고가 자수된 고급 모자를 증정하며 제품 구입후 포토상품평을 등록하면 커세어 쿠션, 커세어 전동드라이버, 커세어 가방, 커세어 모자, 텀블러 등 유니크한 커세어 인기 굿즈들을 선사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