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최고를 갱신한 역대급 게이밍 키보드, 커세어 K100 RGB
상태바
[더기어 리뷰] 최고를 갱신한 역대급 게이밍 키보드, 커세어 K100 RGB
  • by 이준호

■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는 하이엔드 게이밍 키보드 시장

 

많은 게이밍 기어 브랜드가 세계 시장을 무대로 신제품을 선보이며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다.

다양한 게이밍 기어 가운데 게이밍 키보드는 게이밍 마우스와 함께 가장 기본이 제품으로 수많은 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고성능의 혁신적인 하이엔드 제품은 1년에 1~2개 정도만 출시되고 있다.

이는 그만큼 하이엔드 게이밍 키보드 개발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인데 업계에서 선도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커세어는 K100 RGB 출시로 이 어려운 일을 해냈다.

커세어가 새롭게 출시한 차세대 주력 모델인 K100 RGB는 커세어 AXON 하이퍼 프로세싱 기술(CORSAIR AXON Hyper-Processing Technology)이 적용된 신제품으로 속도 향상에 집중해 일반 게이밍 키보드에 비해 입력속도가 최대 4배까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여러 특징을 가진 K100 RGB를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자.

 

■ 완성형 RGB 키보드 K100 RGB

 새로운 K100 RGB는 기존 커세어 게이밍 키보드의 디자인 스타일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헤어라인으로 마감한 금속 재질에 전반적인 형태가 키 스위치가 그대로 드러나는 비키스타일이란 점, 상단에 여러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 등이 커세어 게이밍 키보드에서 볼 수 있었던 특징들이다.

키 배열을 보면 104키 구성에 왼쪽 측면에 세로로 6개의 매크로 키를 배치했고, 왼쪽 상단에는 볼륨 다이얼을 제공한다.

여기에 우측 상단에도 멀티미디어 기능을 담당할 수 있도록 추가 볼륨 다이얼과 함께 5개의 키를 배치했다. 

왼쪽 상단의 다이얼은 K100 RGB의 주요 특징으로 총 8가지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다.

키보드 LED의 밝기 제어, 키보드 ALT+TAB과 같은 프로그램 전환, 마우스 휠처럼 수직이나 수평 스크롤, 확대 축소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이런 다이얼의 기능은 커세어 통합 소프트웨어인 iCUE내에서 좀 더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K100 RGB는 세로로 6개의 매크로 키를 지원한다.

G1부터 G6까지 6개의 매크로 키는 직접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매크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더불어 엘가토 스트림덱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설정을 통해 특정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시키는 단축키나 방송 효과를 바로 실행시키는 단축키로도 사용할 수 있다.

오른손잡이 사용자에게 키보드 왼쪽 끝의 매크로 키는 익숙하지 않은 위치지만, 적응하면 훨씬 빠르고 편리한 입력을 할 수 있게 활용할 수 있다. 

K100 RGB의 스위치는 체리 스피드 실버축과 커세어 OPX 옵티컬 스위치, 2가지로 나뉘며, 체리 스피드 실버축이 사용된 모델은 K100 RGB MX SPEED, 커세어 OPX 옵티컬 스위치가 사용된 모델은 K100 RGB OPTICAL로 출시되었다. 

체리 MX 스피드 실버축 스위치는 기계식 버전의 정확성, 커세어 OPX 옵티컬 스위치는 1.0mm의 초고속 작동시간을 통해 빠르게 입력을 PC로 전달한다.

USB 패스쓰루 포트를 제공해 키보드에 추가 장비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커세어 K100 RGB는 측면 마감 처리도 깔끔해 마음에 들었는데 측면에 세밀한 RGB 라이트엣지의 화려함이 더해져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다. 

바닥면은 케이블을 다양한 방향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대각선과 직선 홈이 있었고,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드가 4곳에 부착되어 있었다. 

K100 RGB는 본체 이외에도 팜레스트와 여분의 키캡을 제공하고, 키캡을 분리할 수 있는 리무버도 제공한다.

K100 RGB의 키캡은 LED 효과를 투과할 수 있는 키캡 중 가장 뛰어난 수준으로 PBT 재질을 사용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ABS보다 내구성이 더 뛰어나고, 각인 방식도 이중사출을 이용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실제 키캡은 다른 키보드의 키캡과 비교해 더 두꺼워 훨씬 안정감있는 키감을 제공한다.

탈부착이 쉬운 팜레스트는 중앙에 커세어 알파벳을 새겨 깔끔하게 디자인했으며, 쿠션감이 뛰어났다. 

커세어 K100 RGB의 기능을 120% 활용하기 위해서는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설정이 필요하다.

K100 RGB의 LED 설정과 매크로, 다이얼 제어, 성능 등 다양한 부분을 설정할 수 있다.

폴링 속도는 PC와 키보드 사이에 데이터를 주고 받는 주기를 나타내는데 게이밍 마우스는 대부분 1,000Hz로 1초에 1000번 데이터를 주고 받으며, 이는 1,000분의 1초, 1ms라고 표기한다. 

K100 RGB의 특징 중 하나는 폴링 속도를 4,000Hz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으로 이는 시간으로 0.25ms이며, 일반 게이밍 키보드보다 키 입력 속도가 4배 더 빨라 AOS나 FPS같이 순간적으로 빠른 키 입력이 필요한 게임 장르에서 승패를 좌우할 수 있다.

커세어 K100 RGB는 여러모로 의미있는 게이밍 키보드로 커세어의 새로운 게이밍 키보드 시대를 알리는 제품이다.

그동안 커세어는 K95, K70처럼 두자리 숫자 모델명을 사용해왔는데 이번 K100 RGB는 처음으로 세자리 숫자 모델명을 사용했다.

이는 기존 게이밍 키보드와 비교해 4,000Hz 폴링레이트 지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다이얼 장착, 44개 LED 라이트엣지 등 여러 특징을 가졌기에 가능했다.

어찌보면 K100 RGB는 그동안 커세어가 내놓았던 하이엔드 게이밍 키보드를 장점을 모아놓은 가운데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커세어 하이엔드 게이밍 키보드의 완결판이자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알리는 의미가 담긴 제품인 것이다.

가격은 게이밍 키보드 중에서도 높은 편이지만 전반적인 완성도를 본다면 충분히 그정도 값어치는 하는 제품이란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