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커세어 카타르 프로 무선
상태바
[더기어 리뷰]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커세어 카타르 프로 무선
  • by 오민준
■ 마우스 잘 만드는 커세어의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국내 시장에는 글로벌, 로컬의 다양한 게이밍 기어 브랜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다양한 게이밍 기어 브랜드 중 개인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브랜드를 고르라면 커세어를 꼽을 것 같다.

그동안 사용해봤던 많은 게이밍 기어의 완성도 경험을 바탕으로 커세어 제품은 늘 수준급의 마감도, 완성도를 보여줬기에 제품에 실망한 적이 없었다.

이런 커세어가 10월 들어 여러 신제품을 선보이며, 2021년을 준비하고 있다. 

커세어가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유선보다 빠른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게이밍 무선 마우스인 '카타르 프로 무선(KATAR PRO WIRELESS Gaming Mouse)다.

커세어 카타프 프로 무선은 AA 사이즈 배터리를 사용해 최대 135시간 사용할 수 있는 2.4GHz 주파수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 기술이 특징인 제품이다.

간단히 커세어 카타프 프로 무선을 알아보도록 하자. 

 

■ 패키징과 제품 구성

 커세어의 패키지는 늘 그렇듯 대표 컬러인 검은색과 노란색을 사용했다.

색상이 대조를 이루는 보색 조합이라 눈에 선명하게 들어오는 것이 특징이다.

구성품은 커세어의 카타프 프로 무선 마우스 본체와 AA 배터리, 안내 문서로 비교적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다. 

■ 카타프 프로 무선의 디자인

 

카타르 프로 무선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 마우스로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클로 그립(Claw Grip)이나 핑거팁 그립(Fingertip Grip)에 적합한 방식이다. 

좌우 대칭형이지만 측면 버튼이 왼쪽에 있어서 오른손잡이가 엄지손가락으로 누르기 더 편하다.

디자인 자체는 커세어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고 이야기하 하긴 어렵다.

타사 무선 마우스에서도 본 듯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차별성은 크게 없다.

그렇지만 표면 처리, 마감 상태 등이 차이가 있어 커세어 마우스다운 완성도를 보여준다.

윗면과 측면 표면의 질감이 약간 거칠면서도 매끄러워 마우스를 쥐었을 때 괜찮은 촉감을 제공한다. 

내부는 중앙에 AA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고, 측면에 무선 수신기를 내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무선 수신기는 2.4GHz 무선 연결을 지원하고, 카타르 프로 무선은 더불어 블루투스 연결도 지원해 두가지 무선 연결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무선 마우스의 경우 자체 내장 배터리와 외부 배터리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나뉘는데 모두 일장일단이 있다.

자체 내장 배터리 방식은 추후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자체 문제 해결이 어렵지만 충전이 편리하고, 외부 배터리는 배터리를 자가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배터리 문제가 발생하면 오히려 쉽게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카타르 프로 무선의 무게는 AA배터리를 사용했을 대 97g이며, 이는 AAA배터리와 컨버터를 사용하면 무게를 좀 더 줄일 수 있다. 

AA배터리 1개의 무게는 약 22g 정도이며, AAA배터리는 약 8g, 컨버터는 약 4g 정도라 무게를 87g 수준으로 약 10g 정도 줄일 수 있다.

좀 더 가볍게 사용하고 있다면 AAA배터리와 컨버터 조합도 고려해볼만 하다.

LED는 좌우 버튼 사이, 휠 버튼 아래쪽에 넓은 각도의 V자로 자리잡았다.

LED 크기가 작아 배터리 소모가 적을 것으로 보이며, 덕분에 화려한 LED 점등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는 다소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이다.

카타르 프로 무선의 여러 설정은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매크로 설정을 통해 여러 명령을 클릭 한번으로 할 수 도 있고, 버튼 설정을 다시 할 수도 있으며, 성능을 조절하거나 LED 색상, LED 동작도 변경할 수 있다. 

카타르 프로 무선은 초고속 무선방식인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를 탑재해 1ms 미만의 저지연 시간을 유지하는 게이밍 무선 마우스로 테스트 기간동안 느리단 생각이 크게 들지 않았다. 

AA 배터리 하나로 최대 135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하루 2시간 정도 게임을 한다면 67일, 2개월 좀 넘게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업무용으로 5시간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훨씬 배터리 소모가 빨리 진행되기에 부적합 할 수 있다. 

10,000 DPI 옵티컬 센서는 빠르고 정확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는 친숙한 6,400 DPI 수준으로 설정해 사용했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 하나 구매할 계획이라면 충분히 커세어 카타르 프로 무선도 고민해볼만한 제품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