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와 휴대성 겸비한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상태바
속도와 휴대성 겸비한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 by 오민준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웨스턴디지털이 업그레이드된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SanDisk Extreme Portable SSD)’ 2종을 공개하며 라인업을 강화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포터블 SSD(SanDisk Extreme Pro Portable SSD)’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SanDisk Extreme Portable SSD)’는 이전 세대보다 2배 가까이 향상된 속도와 탁월한 휴대성, 극한의 환경을 견디는 내구성 등 오늘날 고품질 콘텐츠 수요에 특화된 설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소중한 추억을 수시로 촬영하고 저장하는 전문 포토그래퍼, 영상 작가, 그리고 일반 사진 및 영상 애호가들은 이동 중에도 빠른 속도로 작동하는 고성능 스토리지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업그레이드 출시되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2종은 최대 2TB의 용량과 NVMe 기술을 기반으로 4K 및 8K 영상의 원활한 촬영과 파일 전송 등 고품질 콘텐츠 생산을 지원한다.

두 제품 모두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만큼, 가정, 사무실, 야외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까다로운 작업에 사용 가능하다.

언제 어디서든 안정적이고 일관된 성능을 필요로 하는 전문가들에게는 플래그십 제품인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포터블 SSD가, 여유로운 스토리지 공간과 함께 우수한 내구성, 그리고 빠른 속도를 원하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가 적합하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포터블 SSD는 최대 2,000MB/s 읽기 및 쓰기 속도를 갖춘 강력한 NVMe SSD 성능을 통해 데이터 저장 및 전송 시간 단축 가능하다.

방열판 역할을 하는 단조 알루미늄 본체로 휴대성이 뛰어난 폼팩터에 일관된 빠른 속도 제공하고, 최대 2미터의 낙하 충격을 견딜 수 있으며 방수∙방진 등급 IP55 기준을 충족, 단조 알루미늄 본체와 실리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은 물론 높은 내구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패스워드 보호 기능 및 업그레이드된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 설정을 통한 개인 자료 보호한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는 최대 읽기 속도 1,050MB/s, 쓰기 속도 1,000MB/s의 NVMe 성능을 갖춘 휴대용 고용량 드라이브로 콘텐츠 제작 및 영상 촬영에 적합하며, 패스워드 보호 기능 및 업그레이드된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 설정을 통한 개인 자료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방수∙방진 등급 IP55 기준을 충족하며 최대 2미터의 충격을 견딜 수 있는 내구성 제공하며, 고급스러운 느낌과 향상된 내구성을 제공하는 견고한 실리콘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이외에도 두 제품 모두 카라비너 고리로 벨트 고리나 가방에 연결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PC 및 Mac 컴퓨터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USB 타입 C 포트를 갖춘 스마트폰과도 호환돼 PC나 노트북뿐 아니라 스마트폰의 콘텐츠도 백업 가능하다.

브라이언 프리전(Brian Pridgeon) 웨스턴디지털 컨슈머 솔루션 마케팅 디렉터는 “샌디스크 브랜드는 전세계 전문 포토그래퍼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 출시되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제품군은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가장 높은 수준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제작됐다”며 “최신 NVMe 기술로 속도를 대폭 향상시키고 견고한 재질을 사용해 극한의 작업 환경에서도 최고의 결과물을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500GB와 1TB 모델은 현재 출시돼 남성 전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하우디(howdy)’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2TB 제품은 11월 23일 출시 예정이다.

두 제품 모두 5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