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친환경 VIP 제도’ 만든 현대백화점
상태바
업계 최초 ‘친환경 VIP 제도’ 만든 현대백화점
선정시 5% 상시 할인, 3시간 무료 주차 등 혜택 제공 ... 11월부터 2개월간
  • by 이영창 기자
리사이클 캠페인
리사이클 캠페인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자사 친환경 활동에 참여한 고객에게 엔트리 VIP 등급인 ‘그린’ 혜택을 제공한다.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 보호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집약한 8대 친환경 활동 가운데, 고객이 5개 이상 참여한 후 압구정본점 등 15개 각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인증을 받으면 ‘그린’ 등급을 받게 된다.

혜택은 오는 11월부터 2개월간 제공되며, 백화점업계에서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VIP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8대 친환경 활동은 ① 집에서 안쓰는 플라스틱 용기 가져오기, ② 코팅이 벗겨져 수명이 다한 프라이팬 가져오기 ③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잡화 가져오기 ④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 가져오기 ⑤ 텀블러를 가져와 백화점 내 무료 음료 라운지 이용하기 ⑥ 친환경 장바구니 사용하기 ⑦ 플라스틱이 필요 없는 모바일카드 발급해 사용하기 ⑧ 전자영수증만 발급받기 등이다.

먼저, 수거된 폐 플라스틱을 친환경 화분으로 만들고, 여기에 ‘아레카야자’ 등 공기 정화에 효과가 있는 식물을 심어 서울 시내 초등학교 곳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폐 프라이팬은 손잡이 등 고철 소재가 아닌 부분을 일일이 제거한 뒤 고철만 녹여 새상품으로 제작해 자원을 절감하고, 의류 등 기부 품목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재판매해 수익금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는 식이다.

현대백화점은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일상 속에서 참여가 가능한 활동만으로도 VIP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내년에도 상·하반기 각 1회씩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린’ 등급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카드로 정상 상품 구입시 VIP 혜택 기간 동안 5% 할인이 제공되며, 자주 이용하는 점포로 등록한 1개 점포에 한해 하루 3시간의 무료 주차가 지원된다.

또한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의 ‘카페H’를 방문하면 한 달에 4번 무료 커피가 제공되고, 문화 행사와 패션쇼 등 이벤트에도 초청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