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소형 냉장고 ‘삼성 비스포크 큐브(BESPOKE Cube)’
상태바
맞춤형 소형 냉장고 ‘삼성 비스포크 큐브(BESPOKE Cube)’
‘와인 앤 비어’, ‘뷰티 앤 헬스’, ‘멀티’ 등 3가지 옵션 중 원하는대로 선택
  • by 이영창 기자
삼성전자, 국내 시장에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선보여
삼성전자, 국내 시장에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선보여
삼성전자는 맞춤형 소형 냉장고 ‘삼성 비스포크 큐브(BESPOKE Cube)’를 이달 말 출시한다.

5~18도까지 보관 품목에 최적화된 온도 설정이 가능할 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내부 수납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와인과 맥주 보관이 가능한 ‘와인 앤 비어’, 기능성 화장품이나 건강식품을 보관하기에 적합한 ‘뷰티 앤 헬스’,  필요에 따라 와인∙맥주, 건강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함께 수납할 수 있는 ‘멀티’ 등 3가지 옵션 중 원하는대로 선택 할 수 있다.

우선, 온도 변화에 쉽게 변질될 우려가 있는 와인과 화장품을 고려해 차별화된 온도 제어 기술을 적용했다.

‘미세정온 기술’과 자외선을 차단하는 2중 글래스 도어를 적용해 냉장고 내부 온도 편차를 ±0.3도 이내로 유지함으로써 변질 없이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그리고 사용하기 편리한 다양한 맞춤 수납 솔루션이 적용됐다.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와인 앤 비어'의 경우에는 상단에는 병을 수납하기에 용이한 슬라이딩 선반, 하단에는 선호하는 와인을 더 잘 보이게 기울여 진열할 수 있는 ‘와인 프레젠터’ 섹션 등이 적용됐다.

'뷰티 앤 헬스' 역시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이나 건강식품을 손쉽게 꺼낼 수 있는 슬라이딩 서랍을 앞쪽에 배치하는 한편, ‘듀얼 케이스’를 마련해 팩이나 소형 화장품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멀티'는 와인·뷰티 수납 솔루션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컴프레서 대신 반도체를 이용해 냉각하는 ‘펠티어’ 소자 기술을 적용해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고 컴팩트한 외관을 구현했다.

진동과 소음 걱정 없이 거실이나 침실에 두고 사용하기에 좋으며, 작은 사이즈의 냉각 모듈을 통해 구현한 컴팩트한 외관으로 설치 공간 제약도 적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기 ‘무풍 큐브’의 모듈형 디자인 컨셉을 채용해 2개의 제품을 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결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와인 애호가라면 와인 앤 비어 2개를 결합해 더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뷰티 앤 헬스'와 '와인 앤 비어'를 결합해 침실에 두면 냉장고까지 갈 필요 없이 화장품이나 음료를 신선한 상태로 즐길 수 있다.

단일 제품으로 사용 할 경우, 비스포크 큐브 전용 스탠드와 함께 설치하면 마치 가구처럼 연출 가능하다.

색상은 화이트∙차콜∙핑크∙펀그린∙스카이블루 등 5가지로, 소비자 취향과 인테리어 특성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연동해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와인이나 맥주, 화장품의 종류에 따른 적정 온도 제안, 원격으로 제품을 모니터링하거나 온도를 제어, 문이 열려 있거나 비정상적인 온도 변화가 감지될 경우 알람을 주는 기능 등이 제공된다.

또한, 현재 보관 중인 와인 리스트를 확인하는 ‘인 셀러’, 와인의 세부 정보를 기록하고 이력을 관리하는 ‘히스토리’기능 등 와인 보관에 특화된 서비스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여 왔다”며 “비스포크 큐브는 전문 기술과 디자인 역량이 더해져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