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
상태바
[더기어 리뷰]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
  • by 이준호
사람 간 접촉을 줄여하는 하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관련 IT 기기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웹캠, 노트북, 올인원 PC 등 원격 수업, 화상 회의, 온라인 세미나 등 IT 기기를 찾는 소비자가 이전보다 늘어났다.

관련된 제품의 출시도 늘어나고 있는데 최근 ASUS에서 일반 마이크도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로 만들어주는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를 선보였다. 

노이즈캔슬링은 소리의 파동을 역으로 맞받아쳐 상쇄하는 원리를 이용해 주변 소음을 줄여 소리 전달, 소리 청취를 더 정확하게 하는 기술이다.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기존에 사용 중인 헤드셋이나 이어폰의 마이크를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재미있는 제품이다.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음성 전달에 최적화된 제품이란 점에서 활용 범위가 넓어 게임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통화, 재택근무를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히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 첫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일반 마이크를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로 변환해주는 역할을 한다.

주변 소음이 있는 상황에서도 사용자의 목소리만 또렷하게 들리도록 만들어준다.

ASUS는 내장된 AI 테크놀로지 임베디드 칩셋으로 5천 만 가지 이상의 배경 소음을 줄이면서 음성을 보존해 어떤 환경에서도 맑고 깨끗한 음성을 전달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선풍기 소리, 청소기 소리, 키보드 타건 음 등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주변 소음은 다양하고,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이를 최대 95%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 

 

■ 패키지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의 구성품은 보증 설명서와 제품 설명서, USB 변환 젠더, 본체로 구성되어 있다.

USB 변환 젠더를 제공하기 때문에 USB-C 포트뿐만 아니라 일반 USB 포트에도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의 구조는 간단하다. 

3.5mm 포트를 USB-C 포트로 변환하는 형태인데 마이크가 장착된 이어폰/헤드셋을 3.5mm 포트에 연결한 후 USB-C 포트를 지원하는 기기(PC, 노트북, 닌텐도 등)에 연결하면 된다.

여기에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96kHz 24bit DAC를 내장했다.

길이는 약 13cm 정도이고, 무게가 8g에 불과해 장착해 사용하기에 좋고, 휴대하기에도 큰 부담 없다.

이때 이어폰/헤드셋은 4극이어야 한다. 3극 방식이면 마이크 단독 사용이 안될 수 있다.

 

■ 간편한 설치, 쉬운 사용법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에 이어폰/헤드셋을 연결한 후 사용할 기기 USB-C 포트에 연결하면 설치 끝이다.

USB-C 포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함께 제공되는 USB 젠더를 연결해 일반 USB 포트에 연결하면 된다.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별도 프로그램이 없이도 동작하지만, 세부적인 설정을 위해 프로그램을 설치해 사용하면 된다.

설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마이크의 위치, 노이즈 수준을 설치해 좀 더 노이즈 캔슬링 기능 사용에 도움이 된다.

실제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를 사용해 이어폰과 연결해 녹음을 진행했다. 

선풍기를 틀어놓은 상태, 그리고 키보드 타건 음이 심한 상태 2가지 상태를 만들어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생각했던 것 이상의 주변 소음 차단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선풍기를 틀어 바람 소리가 심한 상태는 여름이나 외부일 때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태인데 바람 소리가 작게 들렸고, 목소리가 또렷하게 강조되면서 바람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았다.

키보드 타건 음이 심한 상태에서도 역시 마찬가지로 키보드 타건 음이 최소화되었는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 들리는 타건 음이 10이라고 한다면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시 타건 음은 1~2 정도로 작아졌다.

주변 소음이 확줄어든 상태에서 사용자의 목소리가 또렷하게 들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마이크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는 첫 어댑터 제품이다. 

전반적인 완성도와 활용도를 생각했을 때 음성 대화가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디스코드와 같이 게임을 진행할 때 사용하는 게임뿐만 아니라 줌이나 스카이프 등을 통해 원격 미팅, 회의할 때 사용하면 좋은 제품이다. 

주변 소음 때문에 음성 녹음이 어려운 사용자도 구매해 사용하면 소음에 영향에서 벗어나 뛰어난 음질로 녹음할 수 있다.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뿐만 아니라 ASUS는 자사 게임 헤드셋 제품에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 중인 이어폰, 헤드셋 마이크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 싶은 소비자라면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를 구매를 진지하게 검토해보기 바란다. 완전히 다른 마이크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