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인간의 음악창작 대결이 펼쳐진다! ... 총 상금 1000만원
상태바
AI와 인간의 음악창작 대결이 펼쳐진다! ... 총 상금 1000만원
10월31일까지 창작동요 접수 ... 네티즌 투표로 최고의 창작동요 선정
  • by 이영창 기자
AI와 인간의 대결 지니 창작 동요 공모전
AI와 인간의 대결 지니 창작 동요 공모전

지니뮤직은  ‘AI와 인간의 창작 대결 – 지니 창작동요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새롭게 선보인 AI작곡 시스템으로 창작되는 동요와 인간의 창작곡이 대결을 벌이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지니뮤직은 새롭게 AI가 만드는 창작동요 2곡을 출품할 예정이고, 대결을 원하는 참가희망자들은 누구나 오는 10월31일까지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는 AI음악플랫폼 지니 공모전 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참가자는 공모전 지원시 기존에 출시된 적이 없는 창작 동요음원 최대 2곡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예선은 음악 전문가들의 심사로 진행되고, 본선심사는 지니이용자가 AI동요와 인간이 만든 동요를 비교 감상한 후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니회원들은 인간이 만든 4곡과 AI창작곡 2곡을 감상하고 더 감성에 끌리는 곡에 투표하고 그 결과에 따라 우승이 가려진다.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인간이 우승 할 경우 상금500만원과 지니뮤직 음원발매혜택이 제공되며, 2등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 3등 수상자 4명에게는 각각 50만원씩 상금이 주어진다.

지니뮤직은 "AI창작곡과 사람의 창작곡을 비교 감상하고 직접 투표에 참여함으로써 음악창작의 가치를 한번 더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자는 취지로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