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 "톡으로 쉽고 간편하게 전하세요~"
상태바
추석선물, "톡으로 쉽고 간편하게 전하세요~"
매장에서 상품 구입 후 주소 없이 휴대폰 번호 통해 문자 메시지로 손쉽게 선물 전달
  • by 이영창 기자
선물하기 서비스
선물하기 서비스
현대백화점은 휴대폰 번호만 알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현대백화점 선물하기’ 서비스를 국내 백화점 중 처음 도입한다.

선물을 보내는 고객이 매장에서 상품 결제 후 매장 직원에게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면,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로 ‘선물 보내기’ 링크를 받게 되고, 여기에 선물 받을 사람의 연락처를 입력하면 배송 접수가 완료된다.

이와 동시에 선물 받을 사람은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로 ‘선물 받기’ 링크를 전송 받게 되며, 해당 링크를 눌러 선물을 보낸 고객과 상품 정보를 확인한 뒤 본인의 집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만약 택배를 통해 선물 받기를 원치 않으면 7일 이내에 구매한 매장을 방문해 받아도 되며,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배송 전 해당 매장에 전화해 교환한 후 받을 수도 있다.

서비스는 화장품·준보석·핸드백·잡화 상품군을 비롯해 수입의류·아동·스포츠 등 패션 상품군과 식기·소형가전·건강식품 매장 등에서 구매한 상품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해 설치해야 하는 대형 가전이나 가구, 신선식품, 그리고 해외명품 등은 제외된다.

5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5만원 미만이면 3,000원의 배송비가 부과된다.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목동점·판교점 등 경인지역 10개 점포는 15일부터, 충청점·대구점·부산점·울산점·울산동구점 등 5개 점포는 오는 17일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추석을 맞아 명절 선물세트에도 서비스를 일부 도입하나, 택배 배송이 불가능한 정육·굴비·청과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는 제외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