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LED 마스크 미용기기, 기본 효과는 ‘화장품 흡수율’
상태바
가정용 LED 마스크 미용기기, 기본 효과는 ‘화장품 흡수율’
웰스 LED 마스크 750, 근적외선+RED+BLUE로 맞춤형 LED 케어 
  • by 오현지 기자
최근 홈케어로 할 수 있는 LED 테라피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10만 원대부터 몇 백만 원까지 가격대는 천차만별이다. LED 마스크가 너무 많아 어떤 제품이 효과가 좋은지, 내 피부에 맞는 LED 마스크는 무엇인지 헷갈리는 소비자가 많다. 

가정에서 쓸 수 있는 LED 마스크에 대한 오해도 있다. LED 마스크 광고를 보고 어떤 피부 문제도 다 해결할 수 있을 것처럼 느꼈다면 분명히 잘못됐다. 홈케어용 LED 마스크는 크게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톤 케어와 화장품 흡수율 증대이다. LED 마스크를 사고 싶은데 너무 방대한 양의 정보로 판단을 내리지 못한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요약했다. 

의료계가 느끼는 LED 효과 
LED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치료 방법이다. 의료기기에서 빛 치료로 많이 쓰이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는 이비인후과에서 찾아볼 수 있다. 코와 입을 소독할 때 사용하는 의료기기에 LED 빛을 사용한다. 

피부과에서는 여드름 피부에 LED의 블루 광선(블루 라이트)을 사용한다. 피지선 조절 효과 및 살균 효과가 우수하다. 

의료계에서는 LED의 빛을 쏘이면 피부가 건강해진다는 주장이 있다. LED의 빛이 세포에서 에너지를 만들어주는 미토콘드리아를 활성화시킨다는 것이다. 미토콘드리아가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세포의 활동량이 늘어나 피부가 건강해지고 개선된다는 주장이다. 

피부의 노화는 각질 주기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각질은 28일을 주기로 생성되며 탈락한다. 피부 안에 존재하는 세포가 건강하지 않으면 각질 탈락 주기가 길어진다. 피부 안의 세포가 건강할수록 피부도 건강해져 노화가 천천히 오는 것이다. 

한편으로 의료계에서는 모든 피부에 LED를 적용하면 위험하다는 주장도 있다. LED 역시 빛이기 때문에 기미처럼 색소 병변 피부는 더 나빠질 수 있다는 주장이다. 이에 대한 데이터, 자료는 현재 의료계에서 수집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정용 홈케어 LED 마스크의 목적 
가정용으로 제작된 LED 마스크는 ‘미용기기’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안전성을 매우 강화해야 가정용 미용기기로 판매할 수 있다. 따라서 병원에서 사용하는 LED보다 훨씬 출력이 낮다. 

에스테틱은 미용기기로 출시된 LED 마스크를 관리 순서 중에서 마무리용으로 사용한다. 많은 고객의 피부를 관리하면서 LED 마스크가 톤 케어에 도움을 주고 화장품 흡수를 높여준다는 확신을 얻었다. LED 마스크를 하기 전 충분한 양의 고영양 화장품 또는 팩을 사용한다. LED 마스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마스크팩도 있다. 

홈케어 역시 마찬가지이다. 소비자가 살 수 있는 LED 마스크의 임상 자료를 확인하면 ‘화장품과 같이 사용했다’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LED 마스크가 화장품 흡수율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간혹 LED 마스크를 사용했는데 건조함을 느꼈다는 후기도 있는데, 평소에 사용하는 양보다 많이 쓰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다. LED 마스크가 화장품 흡수를 촉진하는 긍정적인 효과이니 도포하는 양을 늘리면 된다. 

LED 마스크의 선택 기준 
가정용 LED 마스크의 선택 기준 중 하나는 LED 개수이다. 웰스 LED 마스크 750은 명칭 그대로 750개 LED가 있다. 근적외선 250개, 레드 250개, 블루 250개 등 총 750개의 LED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요즘은 10대부터 피부 노화를 고민한다. 더 젊은 피부, 더 동안인 얼굴을 원하는 시대이다. 어느 한쪽으로 피부 고민이 쏠려있지 않다. 웰스 LED 마스크 750은 얼굴과 목 전체에 고루 LED 테라피를 하고 싶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했다. 이마, 코, 턱, 양볼 등 얼굴 전체에 LED 빛을 조사할 수 있으며 목까지 LED 빛이 닿는다. 

소비자는 LED 마스크의 빛의 효과를 기대한다. 손으로 화장품을 바르면 피부 속까지 변화를 줄 수 없음을 알고 있다. 그래서 소비자는 LED 마스크의 근적외선 파장에 관심이 많다. 웰스 LED 마스크 750은 850nm까지 도달하는 근적외선 파장 관리가 가능하다. 웰스 LED 마스크 750의 레드 파장은 630nm까지 닿는 파장이다.  

웰스 LED 마스크 750은 레드 모드(RED+근적외선, 10분), 블루 모드(BLUE+근적외선, 10분), 핑크 모드(RED+BLUE+근적외선, 5분)가 있다.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점 
LED 마스크는 각 파장에 따른 효과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 모든 피부에 블루 모드, 핑크 모드가 효과를 볼 수 없다.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지 분비가 거의 없다면 레드 모드가 효과적이다. 블루 모드는 특별한 목적성이 있다. 

또한 웰스 LED 마스크 750와 함께 사용하는 화장품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LED 테라피는 빛 관리다. 빛은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기도 한다. 비타민C 성분과 빛이 만나 피부를 더 칙칙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C 화장품을 낮에 바르면 안 된다’는 설명도 있다.

빛에 민감한 화장품 성분은 비타민C와 오일이다. 빛을 만나 피부를 태울 수 있는 오일도 있다. LED 마스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화장품을 잘못 고르면 오히려 피부톤이 칙칙할 수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현지 기자
오현지 기자 ohj3691@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