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브 UP5, 갈바닉 이온 원리로 화장품 성분이 피부에 쏙쏙
상태바
바나브 UP5, 갈바닉 이온 원리로 화장품 성분이 피부에 쏙쏙
집에서 사용하는 홈케어 미용기기, 클렌징 기능은 독보적 
  • by 오현지 기자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도 피부를 뚫고 흡수되기란 쉽지 않다. 그나마 요즘은 화장품 제조 기술이 발달되면서 흡수율을 높인 화장품이 나오지만 비싼 편이다. 지금 사용하는 화장품이 내 피부에 맞는다면 바꿀 필요 없다. 홈케어 미용기기를 장만하면 쉽게 해결된다. 홈케어 미용기기의 주목적은 화장품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다. 그전에 왜 화장품 흡수율이 중요한지 살펴보자. 

피부의 역할 
피부는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한다. 피부와 뼈의 역할 장기와 조직을 보호하는 것이다. 신체에서 가장 바깥쪽에 존재하는 피부는 외부 물질이 몸속에 들어오지 않도록 막는 방어 기능이 있다. 

피부가 보기에 화장품은 외부 물질일 뿐이다. 받아들이면 안 되는 것이다. 풀어 설명하자면, 외부물질이 쉽게 몸에 흡수돼 혈액을 타고 온몸을 돌아다닌다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 이것을 1차적으로 거의 완벽하게 막는 것이 피부라고 이해하면 된다. 

화장품 역시 피부는 조직 속으로 흡수되면 안 된다고 여긴다. 그래서 많은 코스메틱 회사들은 화장품 성분이 피부에 흡수될 수 있도록 기술을 개발해왔다. 흔히 쓰는 광고 문구로 ‘성분이 모공보다 작아 흡수가 잘 된다’는 말이 있다. 

화장품 흡수율, 보다 간편하게 높이는 방법 
화장품은 흡수율도 높아야 하지만 피부와도 잘 맞아야 한다. 피부에 잘 맞지 않는 화장품도 많다. 모든 화장품이 다 똑같은 효과를 내지 않는다. 

특히 예민한 피부, 민감한 피부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피부가 민감하게 변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원인으로는 지나친 관리에 따른 장벽 파괴이다. 피부 장벽이 약해진 피부는 노화 속도가 빨라진다. 피부 장벽부터 튼튼하게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장벽을 관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화장품의 힘을 빌리는 것이다. 화장품이 피부에 잘 흡수돼 힘을 주는 것이다. 화장품을 꾸준히 써야 하는 이유가 있다. 한 번 흡수된 성분은 영구한 효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계속 좋은 성분을 피부에 흡수시켜야 효과가 유지되거나 개선되는 것이다. 화장품은 어디까지 화장품일 뿐이다. 

따라서 피부에 관심이 있다면 미용기기를 사용한다. 화장품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갈바닉 이온이 있다. 

바나브의 UP5
바나브의 UP5
갈바닉 미용기기에 충실한 바나브 UP5
외부 물질의 침투를 보호하려는 피부를 뚫기 위해 바나브 UP5는 음이온과 양이온을 활용한다. 바나브 UP5는  양이온과 음이온으로 피부에 길을 열어 성분을 흡수시키는 ‘갈바닉 미용기기’이다. 

바나브 UP5는 총 5가지 모드가 있는데 음이온과 양이온이 다르게 작용한다. 클렌징 모드,  아이존 모드, 페이셜 모드, 영양 집중 모드, 비타민C 모드는 각기 관리 목적에 맞게 음이온과 양이온이 작용한다. 

클렌징 모드는 음이온, 아이존 케어는 양이온, 페이셜 케어는 양이온, 영양 집중 모드는 양이온과 음이온, 비타민C 모드는 음이온이 작용한다. 

음이온과 양이온이 피부에 작용하기 위해 미용기기에는 반드시 외부 전극부가 있다. 외부 전극부에 사람 손이 닿아야 양이온과 음이온이 원활하게 작용한다. 사람 손이 제대로 밀착되지 않으면 갈바닉 이온 효과를 볼 수 없다. 

바나브 UP5는 곡선 형태로 디자인했다. 헤드가 얼굴에 밀착해 닿을 수 있으면서 손목 부담을 줄인 디자인이다. 바나브 UP5는 일자형으로 된 일부 갈바닉 미용기기보다 사용감이 편하다. 바나브 UP5가 좀 더 손목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바나브 UP5만의 곡선형 디자인이 가진 장점이다. 무게도 180g이 채 되지 않아 사용하는 동안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한편 바나브 UP5의 ‘3D 수직 진동자’ 기능은 특허를 받았다.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원치 않으면 ‘3D 수직 진동자’ 기능 없이 갈바닉 이온 기능만 이용할 수 있다. 

바나브 UP5의 가장 강력한 장점, 클렌징 모드 
미용기기 정보를 찾아본 소비자라면 갈바닉 미용기기의 클렌징 기능은 익히 알고 있다. 그러나 전용 젤을 사용한다는 점이 변수로 작용한다. 미용기기 전용 젤은 뻑뻑함, 제거가 쉽지 않는 점 등의 단점이 있다. 분명히 음이온의 원리로 클렌징되는 것을 알고 있지만 체감하기에는 장벽이 있는 셈이다. 

바나브 UP5의 클렌징 기능은 효과가 눈에 보인다. 세안 후 토너를 적신 화장솜을 끼워 피부의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닦아내면 된다. 화장솜에는 세안으로 제거되지 않은 찌꺼기가 묻어나온다. 실제로 더러움이 닦이는 것을 시각적으로 알 수 있다. 바나브 UP5의 전용 토너인 딥 클렌징 토너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다.  

LED 테라피와 접목한 UP5
바나브 UP5는 LED 테라피 기능이 있다. 세심하게 신경 쓴 부분이지만 아쉬움이 있다. LED 미용기기를 사용할 때 소비자는 눈이 보호되길 바란다. 하지만 바나브 UP5는 화장품 유효성분을 흡수시키기 위해 사용하기 때문에 눈을 감고 사용하기 벅차다. LED 전용 마스크처럼 강도가 세지 않지만 LED 빛을 불편하게 느낄 수 있다. 

9시간 완충하면 1~2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불편하다. 다른 미용기기에 비해 충전시간이 긴 편이다. 

UP5의 클렌징 기능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딥 클렌징 토너 가격은 용량 대비 조금 높은 편이다. 바나브 UP5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소비자도 생각하면 어떨까.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현지 기자
오현지 기자 ohj3691@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