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조깅하며 쓰레기 줍는 환경보호 100일 챌린지 시작
상태바
풀무원, 조깅하며 쓰레기 줍는 환경보호 100일 챌린지 시작
9월 7일부터 100일간 모바일앱 ‘카카오프로젝트100’ 통해 ‘1일 1줍깅’ 인증
  • by 이영창 기자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챌린지 '어린이 줍깅' 실시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챌린지 '어린이 줍깅' 실시
풀무원은 어린이 환경보호 실천 프로젝트 ‘풀무원재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줍깅 1기’를 오늘부터 100일간 진행한다.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고, 이를 모바일앱 ‘카카오 프로젝트100’에 인증하는 100일 챌린지로, ‘줍깅’은 ‘쓰레기 줍기’와 ‘조깅’의 합성어이고 쓰레기를 주워 바다로 생활 쓰레기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의미한다.

학교 현장에서는 해양 환경보호를 위한 이론교육인 '푸른바다교실'을 진행해 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일상에서는 ‘어린이 줍깅’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여는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와 부모님을 한 팀으로 총 100개의 팀이 9월 7일부터 12월 15일까지 100일 인증에 도전하고, 쓰레기를 줍고 인증샷을 찍어 모바일앱 ‘카카오 프로젝트100’에 등록하면 되며, 풀무원재단은 온라인 환경교육을 위해 제작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로드하여 참여자들에게 꾸준히 동기 부여되도록 할 계획이다.

풀무원재단은 “도심 쓰레기 유입으로 해양 환경오염은 심각한 수준이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일회용품 쓰레기도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번에 신설한 ‘어린이 줍깅’은 비대면으로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