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배터리 탑재 휴대용 터치 모니터, 주연테크 캐리뷰B
상태바
[더기어 리뷰] 배터리 탑재 휴대용 터치 모니터, 주연테크 캐리뷰B
  • by 오민준
■ 휴대용 모니터 시장을 개척한 주연테크

국내 휴대용 모니터 시장은 생각보다 역사도 짧고 아직도 시장 규모가 그리 크지 않은 편이다.

휴대용 모니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기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데 아직 그 수가 제한적이라 성장 속도 조금씩 느려지고 있다.

이런 상황임에도 국내 휴대용 모니터 시장에서 최근 몇년간 맹활약을 펼친 주연테크는 계속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주연테크는 2018년 12월 휴대용 터치 모니터 캐리뷰를 첫 출시한 이후 강화유리를 탑재하고 300칸델라 밝기가 강조된 캐리뷰G, 국내 최초 16.1형 144Hz가 적용된 캐리뷰144, 13.3형 48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캐리뷰13, 4K UHD 패널이 적용된 캐리뷰UHD 등 다양한 휴대용 터치 모니터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휴대용 모니터의 저변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주연테크가 다시 한번 새로운 휴대용 모니터를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신제품은 무려 10,8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휴대용 터치모니터 '캐리뷰B(V15FPB)'다.

기존에도 ASUS에서 배터리를 내장한 휴대용 모니터를 출시한 바 있지만, 캐리뷰B처럼 10,800mAh 대용량 배터리는 아니었다.

국내 휴대용 모니터 중 최대 배터리 용량의 제품이 출시된 것이다.

주연테크가 국내 최대 10,8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휴대용 터치모니터 캐리뷰B를 출시한 것은 기존 휴대용 모니터가 갖고 있던 배터리 의존성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이전 모델은 모두 연결되는 기기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았다.

외부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모니터임에도 전원 공급을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없기에 여러 제약들이 발생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이런 문제에 해결 방법으로 배터리를 내장한 휴대용 터치 모니터를 고민했고, 캐리뷰B가 만들어진 것이다.

주연테크 휴대용 모니터 캐리뷰 시리즈 중 캐리뷰B는 처음으로 전원공급이 필요 없는, 배터리가 탑재된 모델이며 특히, 국내 출시된 휴대용 모니터 제품 중 최초로 10,80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돼 최대 6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캐리뷰B는 15.6형 FHD 1920X1080 해상도에 IPS패널을 사용했다.

빛반사가 적은 논글래어 방식이며 밝기는 250칸델라, 색영역은 NTSC 47%, 1,620만 컬러를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수준의 화질을 제공한다.

크기는 359.7x226.4mm, 두께 8.8mm이며, 화면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베젤의 두께를 7mm로 줄인 슬림 베젤을 채택했다.

무게는 960g으로 초경량 노트북 수준이기에 휴대하기에 큰 문제가 없다. 

입력단자는 좌측에 화면 출력과 터치기능을 지원하는 USB 타입 C포트, 우측에 전원 공급을 위한 USB 타입 C포트가 있고, 미니 HDMI 포트도 지원한다.

또 OTG 입출력을 지원하는 마이크로 5핀 USB 포트도 제공한다.

기능적으로도 최대 10포인트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캐리뷰B는 USB 타입 C와 미니 HDMI포트로 삼성 덱스(Dex)모드, 모바일 미러링, 노트북 듀얼 모니터,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기기와 호환, 활용할 수 있으며, 모니터 영상의 깜빡임 현상을 줄이는 시력 보호 기술인 플리커프리 기술도 탑재됐다.

함께 제공되는 접이식 스마트 커버는 휴대할 때 캐리뷰B를 보호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고정 거치대 역할도 한다.

다양한 각도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에 캐리뷰B를 여러 방식과 각도로 거치할 수 있다. 

 

주연테크의 캐리뷰 시리즈는 계속 발전하고 있고 캐리뷰B를 통해서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다.

휴대용 모니터 제품도 아직 발전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

다음 캐리뷰 신제품도 기대해보자.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