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의 지구 사랑!, '그린 프렌즈관' 오픈!
상태바
현대백화점의 지구 사랑!, '그린 프렌즈관' 오픈!
사회적 기업·소셜 벤처 등 70여 개 브랜드 선보여 … 판로 확대, 마케팅 자문 등 진행
  • by 이영창 기자
더현대닷컴 그린프렌즈관
더현대닷컴 그린프렌즈관
현대백화점은 공식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그린프렌즈관'을 오픈한다.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 한국환경산업협회, 한국업사이클센터, 한국윤리적패션네트워크 등 6개사가 지원하는 70여 개 협력사가 입점하고, 경영지원과 판로 지원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매월 4개의 중점관리 브랜드를 선정해 주요 행사 기획 등 마케팅 자문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판로 지원에도 나서며, 향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자체 편집숍인 '피어(PEER)' 입점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윤리적, 환경적 소비가 확산되면서 여러 지원사와 함께 이러한 가치를 추구하는 관련 브랜드 육성에 나서게 되었다"며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일까지 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베스트 아이템 특가전'을 진행하고, 비건 패션 브랜드 '비건타이거', 최소한의 자원과 기술로 환경과 사회문제를 풀어가는 디자인 스튜디오 '그레이프랩', 공정무역 브랜드 '그루'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로, 총 15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추가로 더현대닷컴 적립금(5%)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종합인터넷쇼핑몰인 현대H몰에서도 '친환경 상품전'을 연다.

행사에선 가죽을 재활용해 가방 등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얼킨', 친환경 면 직물을 활용한 에코백 브랜드 '러브참',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해 가방 등을 만드는 '니들앤코' 등 50여 개 브랜드의 8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