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만족시킬수 있는 국내 브랜드 MO-ON의 오비큠 청소기 리뷰
상태바
모두를 만족시킬수 있는 국내 브랜드 MO-ON의 오비큠 청소기 리뷰
  • by 김기태 기자
요즘 같은 스마트 시대에는 청소할 때, 빗자루랑 쓰레받기로 하시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가정마다 다 가지각색의 청소기가 있을텐데,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집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오비큠 무선 청소기'입니다.

보통 청소기를 얘기할 때, 최근 트렌드로 인해 차이슨 제품이 많이 이야기되곤 합니다만 가격에 비해 이미지 광고로 인한 거품이 크다는 지적 및 각종 배터리 수명 문제, AS 관련 수리 문제 등 여러 가지 네거티브한 이야기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어떤 티브이 드라마에서 사용하는 장면을 보고 돈 좀 더 들여서, 좋은 청소기 사자라는 생각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었습니다.

 

실제 드라마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제품
 

그런데 얼마 안 가 이런저런 문제가 많이 발생했고, 배터리 정품 사는 것도 너무 일이라 지금은 고장 난 채로 방치해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더욱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이 바로 오비큠 무선 청소기 입니다.

 

 

이 제품을 탄생시킨 업체는 모온 (MO-ON)입니다.

국내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홈페이지나, 제품의 디자인 그리고 만듦새와 성능은, 아무 고민 없이 고가의 금액으로 청소기를 구입했던 저를 반성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이 제품은 디자인이 일반 제품들과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모터출력 90W / 22,000RPM

무게 0.9Kg

충전 2.5시간

2단사용 - 30분

3단사용 - 15분

H13 헤파필터 적용

 

일단 이 제품을 접하면서 가장 눈에 뛰었던 부분은 디자인입니다.

이 제품은 채도가 살짝 빠진, 파스텔톤의 3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마시멜로, 파스텔씨, 피치 선셋 이런 구성인데 촌스러운 원색이 아닌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의 순한 컬러 구성이라 공간 어디에 놔도 잘 어우러져 보관하기 용이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청소기같이 생기지 않은, 그리고 둥굴둥굴하게 모서리가 마감되어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의 제품이라 아기자기하게 이쁜 소품으로 집안을 꾸미시는 분들이나, 인테리어 겸 청소 용도로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꽤 좋은 대안이 될듯합니다.

 

 

또한 1kg이 안 되는 부담없는 무게이기 때문에 (0.9Kg) 좁은 공간뿐만 아니라 거실이나 집안 구석구석 제품을 들고 다니며 청소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를 할 때마다 느끼는 부담감도 적어지고 보관 시 넘어지는 경우의 위험성도 덜합니다.

한마디로 무선 청소기의 활용성을 최고로 끌어올린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참고로 D사의 제품의 무게는 약 2.5Kg으로 오늘 리뷰하는 제품의 약 2.5배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근데 고가의 유명한 브랜드 제품 청소기들의 무게는 대체적으로 무거운 편인데, 사실 좋은 화력을 발휘하게끔 해주는 모터가 탑재되어 있기에 어느 정도 수긍이 가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청소기로 바닥만 청소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있어서 무게에 대한 타협이 어느 정도 된 오비큠의 청소기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흡입 강도는 총 3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참고로 1단계 사용 시 약 한 시간 정도 가량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흡입력도 기존의 일반 무선 청소기와는 다른 느낌입니다.

하지만 약간의 단점을 꼽자면, 디자인적으로는 괜찮았지만 청소기 윗부분의 열쇠고리 모양의 손잡이 부분은 청소기 기준 천장으로 가 아닌, 사용자 쪽으로의 지향이라, 기기를 잡고 바닥을 밀 때 좀 애매한 느낌이 들게 됩니다.
 

 

일반적인 그립감의 청소기와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습관을 가진 사용자 입장에서 조금 적응에 시간이 걸릴 수 있을듯합니다.

확실히 가전제품을 만들 때에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다수의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사용자 습성에 관련된 부분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방향을 바꾸어 청소를 할 때, 흡입구 헤드 부분의 유연한 움직임이 조금 부족합니다.

헤드의 핸들링 부분이 아무래도 심플한 디자인 때문인지, 단순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좀 투박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구석구석 바닥이 복잡한 지형을 밀면서 청소를 해야 할 때 조금 답답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가볍다는 장점이 있으니 그런 부분이 어느 정도 상쇄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전반적으로 괜찮은 가성비와 디자인, 가벼운 무게로 인한 청소할 때 여유로움 등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청소기는 약 200개가 넘는 각자의 역할이 있는 중요한 부품들이 정교하게 결합되어 탄생되는 제품 중의 하나인데 알고 보니 국내의 유명 업체의 청소기 및 다양한 제품을 제작한 노하우, 우수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춘, 무궁화 전자라는 파트너사가 생산/품질을 책임진다는 것은 이 제품의 신뢰성을 더 높여주는 부분이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모온'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기태 기자
김기태 기자 ionono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