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240Hz 0.5ms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벤큐 조위 XL2546S
상태바
[더기어 리뷰] 240Hz 0.5ms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벤큐 조위 XL2546S
  • by 오민준
■ 급성장 중인 게이밍 모니터 그리고 e스포츠

국내 게이밍 모니터는 매년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 게이밍모니터 시장 규모도 매년 30% 이상의 고속 성장 중이다.

이렇게 게이밍 모니터가 고속 성장을 하고 있는 배경에는 e스포츠가 있다.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서 즐기는 게임 문화 속 게임을 전문으로 직업 삼아 대결을 펼치는 e스포츠는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하나의 문화가 됐고, 40~50대도 게임을 즐기는 문화가 되면서 게임 시장, 게이밍 기어 시장 자체가 계속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게이밍 모니터는 이런 게이밍 시장의 성장을 잘 보여주는 제품으로 초기 24인치, 144Hz, 1ms의 성능 제품이 주류를 형성했지만 지금은 모니터의 크기도 훨씬 대형이 됐고, 주사율도 240Hz, 280Hz 제품이 출시될 정도로 더 높아졌다.

여기에 무엇보다 초기 50~60만 원을 넘었던 게이밍 모니터는 그 종류가 다양해지고,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국내에서 10만 원대에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문턱이 낮아졌다.

다양한 게이밍 모니터 브랜드 중 벤큐는 국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개척한 브랜드로 게이밍 기어 브랜드인 조위를 인수하면서 벤큐 조위 브랜드로 여러 게이밍 기어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e스포츠에 적합한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였다.

 

 

벤큐의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에서 리얼 240Hz 주사율과 0.5m/s 응답속도, DyAc+(Dynamic Accuracy Plus)를 탑재해 더욱 빠르고 부드러운 화면을 구현하는 24인치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XL2546S은 모든 e스포츠를 아우를 수 있는 성능과 완성도를 가진 제품이다. 

벤큐 조위 XL2546S를 살펴보도록 하자. 

 

■ XL2546S의 디자인, 벤큐 게이밍 모니터 디자인 계승

 

 

벤큐 조위 XL2546S는 기존에 출시했던 벤큐의 게이밍 모니터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다.

깔끔함이 돋보이며, 직선이 많이 사용되어 단단한 느낌의 디자인이다.

화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좌우 측면에 스크린 쉴드가 부착되어 있어 몰입감을 높여주며, 빛반사를 방지해 또렷하게 화면을 볼 수 있다.

 

 

벤큐의 로고와 함께 조위의 로고도 함께 새겨져 있다.

주요 부분에는 빨간색을 사용해 포인트를 줬다.

스탠드 하단에는 케이블을 넣을 수 있도록 케이블 정리 홀을 제공한다.

입력 포트로 HDMI 1.4, HDMI 2.0, DP, DVI 포트까지 총 4개의 포트를 지원하고, 헤드폰 연결 포트, USB 3.0 허브 기능도 지원한다.

 

 

벤큐 조위 XL2546S의 스탠드는 다기능 스탠드로 가로세로 회전 기능의 피벗을 비롯해, 디스플레이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엘리베이션, 왼쪽 오른쪽 회전 기능의 스위블, 앞뒤 각도 조절 기능의 틸트를 모두 지원한다. 

 

 

여기에 OSD 설정과 프리셋 변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새로운 S스위치를 제공한다. 따로 모니터의 버튼을 통해 OSD 설정하지 않고 S스위치를 통해 좀 더 편하고 빠르게 설정을 할 수 있다.

S스위치는 마우스 처럼 스크롤 휠을 지원하며 3개의 프리셋 버튼이 있다. 

 

■ e스포츠 게임을 위한 최고 수준의 준비된 성능

 

 

24.5인치 크기에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TN패널을 사용한 XL2546S는 최대 밝기 320칸델라, 8bit 컬러를 지원하고, 색영역은 NTSC 72%다. 픽셀피치는 0.283mm로 글씨를 보기에도 좋은 편이다. 

성능은 기존 144Hz, 1ms 게이밍 모니터보다 성능이 2개 가까이 더 좋아졌다.

주사율은 240Hz로 높아졌고, 응답속도도 0.5ms로 훨씬 더 빨라졌다.

여기에 어두운 화면을 더 밝게 조정해주는 블랙이퀄라이저 기능과 게임 장르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주는 컬러 바이브런스 기능도 지원한다.

여기에 AMD 프리싱크도 지원한다.

 

 

실제 FPS 게임을 통해 테스트해보니 144Hz 게이밍 모니터보다 훨씬 부드럽고 정확한 화면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다.

화면의 움직임이 많은 FPS 장르의 특성상 빠르고 정확한 화면 표시는 무엇보다 중요한데 XL2546S는 240Hz 고주사율과 0.5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지원하기에 게임 진행을 훨씬 쾌적하게 만들어줬다.

 

 

새로운 XL2546S는 전작인 XL2546에도 사용되어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던 벤큐 조위의 독자 기술인 DyAc(Dynamic Accuracy)의 상위 버전인 DyAc+(Dynamic Accuracy Plus)를 탑재해 움직임이 많은 FPS 게임에서 잔상을 더욱 줄였다. 

DyAc+ 기능은 마우스의 빠른 움직임에도 화면의 움직임을 부드럽고 명확하게 유지시켜주는데 미세한 잔상을 제거해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준다. 

 

 

새로운 XL2546S는 그동안 세계적으로 많은 e스포츠 대회에서 공식 경기용 모니터로 채택되어 그 성능을 인정받아온 XL2546의 후속 모델로 성능이 훨씬 강력해진 제품이다. 

XL시리즈 최상위 모델이기에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데 240Hz 고주사율 뿐만 아니라 기존 1m/s 응답속도(GTG)을 넘어서는 0.5m/s 응답속도(GTG)를 탑재한 것은 물론 벤큐 독자적인 잔상제거 기술 상위버전인 DyAc+를 탑재해 보다 정밀한 타겟팅을 지원한다.

3년 이상만 사용한다면 충분히 값어치 이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를 찾고 있는 소비자라면 벤큐 조위 eSports 게이밍 모니터 XL2746S도 한번 검토해보도록 하자. 

벤큐 조위 eSports 게이밍 모니터 XL2746S만한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