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2' 전격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3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2' 전격 공개
9월 18일 정식 출시 예정...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 판매
  • by 이영창 기자
삼성 갤럭시 Z 폴드2
삼성 갤럭시 Z 폴드2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2'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자 삼성전자의 3번째 폴더블폰으로, 더욱 커진 7.6형의 메인·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정교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완성도를 한 차원 더 높였으며, 폴더블폰 고유의 직관적이고 차별화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 갤럭시 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삼성 갤럭시 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우선, 더욱 커진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폰을 접거나 펼쳤을 때 모두 생동감 있는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6.2형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커버 디스플레이는 펴지않은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한층 강화된 스테레오 효과와 더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하이 다이내믹 듀얼 스피커를 탑재해 강력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해 콘텐츠의 몰입감을 더욱 높였고, '울트라 씬 글래스'를 적용해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하이드어웨이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삼성 갤럭시 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삼성 갤럭시 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그리고 '앱 연속성'을 지원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앱을 더 큰 메인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고 싶을 때 펼치기만 하면 되고, 반대로,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폰을 펼치지 않아도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세워두고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별도의 거치대 없이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2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활용해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프리뷰' 기능도 탑재해, 사진을 찍히는 사람도 자신의 표정이나 포즈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더 마음에 드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폰을 펼친 상태에서 커버 디스플레이를 뷰 파인더로 활용해 고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셀피 촬영도 가능하며, 총 5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한,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를 적용해, 화면 레이아웃을 더욱 쉽게 조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일한 앱을 2개의 창에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고, 드래그&드롭을 통해 각 앱 간에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해 붙이거나, 문서 자체를 옮길 수도 있으며, 자주 같이 사용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최신 5G 이동통신,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 UWB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해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강력한 성능을 탑재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2, 갤럭시 Z 플립 5G
삼성 갤럭시 Z 폴드2, 갤럭시 Z 플립 5G

국내에서 5G 모델로 출시되는 '갤럭시 Z 폴드2 5G'와 '갤럭시 Z 플립 5G'는 9월 18일 정식 출시 예정이며,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 Z 폴드2 5G'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기존 '갤럭시 폴드' 구매 고객 대상 '갤럭시 Z 폴드2' 특별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럭시 Z 플립 5G'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그레이·미스틱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