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스타일리쉬 노트북! ASUS 비보북 S15 S533FL
상태바
[더기어 리뷰] 스타일리쉬 노트북! ASUS 비보북 S15 S533FL
  • by 오민준
■ 노트북 시장의 숨은 강자 ASUS

노트북은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고, 일상 활동의 많은 부분을 노트북과 함께 하고 있다.

이런 노트북 시장은 다시 비즈니스 노트북, 게이밍 노트북 등 사용자의 용도에 따라 세분화할 수 있다.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PC 컴포넌트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가진 ASUS는 이 노트북 시장, 특히 게이밍 노트북 시장 1위 기업으로 전체 노트북 시장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20년 7월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세계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 ASUS는 22.6%의 점유율을 기록해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이는 2020년 4월까지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조사된 것으로 세계 게이밍 노트북 5대 중 1대가 ASUS의 ROG 브랜드 제품인 셈이다.

이렇게 ASUS는 게이밍 노트북 사업의 성장을 발판삼아 노트북 사업 전체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ASUS의 노트북 제품 중 게이밍 노트북이 아닌 일반 노트북으로 젠북과 비보북 시리즈가 있다.

젠북이 고급형이라면 비보북은 일반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매년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제품 품질이 향상되고 있다.

 

이번에 살펴볼 제품도 이런 비보북의 최신 모델인 비보북 S15 S533FL로 15.6인치 디스플레이,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4가지의 다양한 컬러를 지원하며, 가벼운 무게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한 제품이다. 

 

■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대중적인 디자인

 

 

비보북 S15 S533FL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다양한 색상을 꼽을 수 있다.

총 4가지 색상(인디 블랙, 드리미 실버, 가이아 그린, 레졸루트 레드)으로 출시됐다.

일반적으로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는 다른 노트북과 비교하면 색상 선택의 폭이 넓다. 

리뷰 진행은 인디 블랙 색상인 비보북 S15 S533FL-BQ503으로 진행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일반인들이 두루 좋아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심플하다.

어디에서 사용해도 주변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세련됨이 있어서 사무용이나 외부 업무용으로도 알맞다.

마감 처리도 깔끔해서 고급스럽다.

비보북은 점점 디자인 품질이 높아지고 있어서 다른 글로벌 기업의 노트북과 비교해도 손색없다.

 

15.6인치 크기이기에 키보드의 키 배치에 여유가 있고, 백라이트를 지원했다.

3열 숫자키 패드도 지원하기에 엑셀 작업 등 숫자키를 눌러야 하는 상황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터치 패드 오른쪽 상단에는 지문 인식 센서가 있어서 윈도우 로그인에 활용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양쪽의 측면 확장 포트는 HDMI를 포함해 USB 3.0 타입A, 타입C 포트, 3.5mm 사운드포트, 마이크로 SD 카드 리더기, USB 2.0 포트를 제공해 다양한 기기들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 만듦새를 천천히 살펴보니

 

 

비보북 S15 S533FL-BQ503의 디스플레이는 15.6인치 FHD 광시야각 패널이 탑재됐다.

패널의 밝기는 최대 250니트이며, 색영역은 NTSC 45%를 지원한다.

일반적인 용도에 적합한 디스플레이 수준이지만, 평범한 수준이기에 디스플레이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는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수준이다. 

실제 화면은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했다. 

노트북에 있어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배터리다.

배터리 용량에 따라서 노트북 사용 시간과 휴대성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비보북 S15 S533FL-BQ503의 내장 배터리 용량은 50Wh, 3셀 방식으로 일반적인 보급형 노트북의 배터리 용량인 30~40Wh보다는 용량이 더 큰편이다.

배터리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시간은 14시간으로 실제 편하게 사용하면 5~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비보북 S15 S533FL-BQ503은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해 49분만에 배터리 6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USB 타입 C포트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충전기 용량은 65W다.

 

비보북 S15 S533FL-BQ503은 인텔 10세대 프로세서 i5-10210U(코멧레이크)를 탑재했고, DDR4 8GB 메모리, 512GB SSD, 지포스 MX250 2GB 그래픽을 탑재해 일반적인 작업에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의 고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외장 그래픽인 지포스 MX250을 지원하는 것은 단순히 작업뿐만 아니라 롤과 같은 비교적 가벼운 게임이나 3D 성능이 필요한 작업도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급형, 일반형 노트북이지만 전반적인 구성은 고급형 못지 않은 것이다. 

 

■ 가성비 높은 일반 노트북을 찾는다면

 

 

간단히 ASUS 비보북 S15 S533FL-BQ503에 대해서 알아봤다.

2020년형 최신 15.6인치 비보북인 비보북 S15 S533FL-BQ503은 전반적인 완성도와 성능이 타사 제품과 비교해 비슷하거나 더 나은 수준이었다. 무엇보다 가격이 타사 동급 제품과 비교해 좀 더 저렴하기에 가성비가 높아 경쟁력이 있다.

비보북 S15 S533FL-BQ503은 무난한 노트북이었다.

타 제품과 비교해 고유한 특징이나 기능은 없었지만, 전반적으로 뛰어난 성능의 부품과 완성도 높은 만듦새는 비보북 S15 S533FL-BQ503을 선택할만한 충분한 요소가 됐다.

무난하게 사용하고 싶은 노트북을 찾는다면 ASUS 비보북 S15 S533FL 시리즈는 괜찮은 선택이다.

ASUS가 최신 인텔 10세대 CPU를 탑재한 컬러풀 노트북 ‘비보북 S 시리즈’ 신제품 2종을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제품 비보북 S 시리즈 2종은 최신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성능은 물론이고, 얇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겸비한 슬림형 노트북이다.

3면 나노 엣지 디스플레이로 높은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실현해 영화 감상,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작업 시 생생한 몰입감을 제공하고, 원터치 지문 인식 로그인으로 강력한 보안과 편의성을 갖췄다.

색상은 인디 블랙, 드리미 실버, 가이아 그린, 레졸루트 레드 등 4가지로 출시한다.

비보북 S533은 1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슬림형 노트북으로, 최신 인텔 10세대 CPU 및 엔비디아 지포스 MX250 GPU, 최대 16GB DDR4 메모리와 1TB PCle SSD를 탑재한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일체형 키보드를 장착하고, 49분만에 60% 충전 가능한 고속 충전 성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하만 카돈에 인증 받은 고품질 사운드 시스템에 AudioWizard 앱의 5가지 튜닝 설정을 통해 음악, 영화, 게임 등에 맞게 오디오 설정을 최적화할 수 있어 엔터테인먼트 작업에 더욱 적합하다.

ASUS 관계자는 “신제품 비보북 S 시리즈 2종은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풀한 색상이 특징으로, 디자인과 성능, 휴대성을 중시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노트북”이라며, “특히 최근 온라인 강의용 노트북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겸비한 신제품 비보북 S 시리즈 2종이 온라인 강의용 노트북으로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