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노트북이지만, 성능도 괜찮은 이그닉 바이북 14
상태바
가성비 노트북이지만, 성능도 괜찮은 이그닉 바이북 14
  • by 김기태 기자
 

이그닉이라는 브랜드를 들어본 사람은 많이 없을 겁니다.

마치 모 자동차 회사에서 나온 전기자동차의 모델명과 흡사하여, 관련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업체는 가성비 노트북을 생산하는 국내 브랜드인데 확실히 국산 제품 이기 때문에 중국의 저가 제품보다는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이그닉에서 나온 노트북 중 바이북 프로 14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일명 가성비 노트북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그 부분도 제품 스펙과 가격을 살펴보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요즘은 제품 이름에 'pro'를 붙이는 게 유행인지 프로가 붙은 제품들이 여럿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 이름도 그러한데, 전작보다 성능이 향상될 때 붙여지는 칭호가 pro입니다.

이 제품은 가성비, 디자인, 메탈로 감싸인 외부 재질로 인한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꽤 인기가 좋은 제품입니다.

 

단조로울수도 있으나, 군더더기 디자인이 만족스러웠다
 

가로 324.9mm 세로 218.7mm 두께 15.3mm로 14인치 사이즈의 액정을 가진 이 제품은 1.4Kg 정도로 타 제품에 비해 가볍다고 얘기드릴 순 없겠지만 그래도 일반 가성비 노트북의 무게와 비슷하여 들고 다니기에는 무리가 없는 적당한 무게라고 생각합니다.

 

 

외부는 리플렉션이 살짝 가미된, 고급스러운 메탈 보디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Unified Body의 줄임말 정도로 해석할 수 있는 유니보디 공법을 사용하였습니다.

여러 개의 부품, 예를 들면 상, 하판으로 이루어진 게 아닌 한 몸으로 이루어졌다고 해석할 수 있는 용어인데 이 공법을 사용하여 제품의 내구성과 구조가 신뢰감을 줍니다.

 

 

메탈 재질의 그레이 톤의 컬러감은 애플 제품을 연상케 하지만, 요새 워낙 그런 제품이 많다보니 전반적인 노트북 시장에 출시되는 기기들의 디자인들이 획일화되고 있지는 않나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또 다수의 노트북 유저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이기도 해서 수긍이 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사양 대비 가성비로 괜찮으며 NVMe 확장이 가능한 프로로 가는 것도 기본 모델에서 조금만 돈을 투자한다면, 가격차이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누릴 수 있는 부분이니 고려해보심이 좋을듯합니다.

 

가성비 노트북 시장에서 좋은 평판을 가진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인 이그닉에서 출시된 이번 바이북 14시리즈는 단순한 저가형이 아닌 진정한 가성비 또는 쓸만한 좋은 성능의 노트북이라고 생각되며 PC이 외 서브로 노트북이 필요하신 분들, 컴퓨터 사용이 많지는 않으나 꼭 하나는 가지고 있어야 하는 분, 문서작업, 매장 등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IGNIQ TV'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기태 기자
김기태 기자 ionono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