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여유를 가져다 줄 LG R9 ThinQ 로봇청소기 리뷰
상태바
생활의 여유를 가져다 줄 LG R9 ThinQ 로봇청소기 리뷰
  • by 김기태 기자
 

덥지도 춥지도 않은 적당한 온도의 날씨가 이어지며, 결혼의 계절 5월이 되었습니다. 

예비 신랑 신부를 앞둔 분들께서는 결혼을 준비할 때 아무래도 혼수 품목 중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 바로 가전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경제적 상황이라든지, 기타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구입해야 하는 부분 중에 하나인데, 그중에 떠오르는 제품이 바로 청소기, 그것도 인공지능 로봇 청소기가 혼수용품으로 최근에 꽤 많은 수요가 있다고 합니다.

꼭 결혼하는 커플들이 아니더라도 일반 가정집, 자취하시는 분들도 청소에 들이는 시간을 절약해 주어 쉴 시간을 자연스럽게 많이 벌어다 주는 로봇청소기는 평상시 삶의 루틴에 많은 여유를 가져다줄 제품인 것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소개드릴 제품은 바로 LG의 제품, R9 ThinQ 코드 제로 로봇청소기입니다.

 

참고로 저는 자취를 하기 때문에, 하루 이틀만 청소를 미뤄두면 집안이 난장판이 됐었습니다.

그렇다고 청소를 한번 시작하게 되면,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 전부 소진되어 버리는 비참한 결과도 옵니다.

그러다가 접하게 된 이 제품을 통해 많은 부분에 있어 생활의 여유가 생겼습니다.

 

■사양
크기 286 × 330 × 143 mm
무게 4.17kg
색상 다크실버
소비전력(일반모드) 45W
소비전력(터보모드) 90W
소비전력(집중모드 일반) 120W
소비전력(집중모드 터보) 310W
스마트 인버터 모터 (10년 보증) 휠, 브러시모터, 흡입모터 (10년 보증 : 흡입모터)
HEPA 필터 O
3D 듀얼 아이 O
사람인식, 영역구분, 지정청소
원격제어 O
홈뷰 O
홈가드 O
음성인식 방식 - 스마트 허브
자동 청소 모드 - 지그재그/꼼꼼/집중
흡입구 - 멀티 파워 드라이브
스마트 터보 (구석/엣지 감지) O
스마트 터보 (먼지 감지) O
스마트 터보 (카펫 감지) O
소음 (최소) 55dB
배터리 - 리튬 배터리
충전 시간 4시간
사용 시간 - 터보:60분 / 일반:90분
문턱 등반 - 20mm
안티헤어브러시 - O
미세먼지 99.9% 차단 - O
Wi-Fi - O
사용편리 / 스마트 - 홈뷰1.0 / 홈가드1.0
리모컨 O
간편 충전대 O

 

 

이 제품은 스마트폰과의 연동으로 청소구역을 컨트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연동을 시키기 위해선 LG Smart ThinQ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이후에 R9과 연결을 하여야 하며 그 과정이 끝나면 편하게 집이나, 외출 시 밖에 있어도 원격으로 집안에 있는 로봇 청소기를 제어하여 깔끔하게 공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플 기능 중에, 마이 존이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것은 로봇청소기를 운영하기 위해, 제품 내부에 빅데이터를 심어주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집 내부의 지도를, 손으로 그려주면 내가 관리하고 싶은 구역만을 지정하여 청소가 가능합니다.

또 이사를 가거나, 여행을 갔을 때도 활용이 가능한데 '새 도면 그리기' 옵션을 통해 집 내부 지도를 만들면 가능해지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제품 앞부분에 장착되어 있는 눈처럼 생긴 카메라는 홈 뷰 기능 및 보안 관련 임무도 훌륭하게 수행해낼 수 있게 해줍니다.

시야각이 160도인 광각 3D 뷰로 집안의 천장 및 전방에 보이는 모든 것을 시야에 담아, 입체적으로 인식하여 공간 정보, 위치 정보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하여 정확한 위치 판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탑재된 3D 센서를 이용하여 집안 내 여기저기 랜덤하게 튀어나온 구조물, 장애물 등을 디테일하게 감지할 수 있어 스마트한 주행으로 구석구석 꼼꼼하게 청소하여 줍니다.


내부 성능으로는 인버터 P9이 장착되어 있는데, LG 코드 제로 a9과 동일한 모터입니다.

거의 로봇청소기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며, 여기에 더해 흡입구에 파워 모터 하나가 더 있어 더욱 강력합니다.

추가적인 기능 중에 주목할 부분이 인공지능 스마트 터보 시스템인데 먼지 감지 센서를 이용하여 먼지가 많은 곳을 지날 때는 미리, 이를 감지하고 스스로 더욱 강력한 세기로 흡입을 하게 됩니다.

사람도 더 지저분한 곳을 할 때는 청소기를 '강'의 세기로 놓고 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카펫이나 재질이 특이한 곳을 로봇 청소기가 지나갈 때 역시도 마찰력으로 인한 방해가 덜하도록 주행력을 더 강하게 하여 청소를 하는데 무리 없도록 알아서 컨트롤을 합니다.


우스갯소리로 가전제품 고를 시 모터는 엘지라는 말이 있는데, 그냥 농담으로 나온 이야기는 아닌듯합니다.

평소 로봇 청소기에 대한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시라면, 구입에 대해 한번 고민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LG전자서비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기태 기자
김기태 기자 ionono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