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스, TCL mil TV 제조사와 OEM 공식계약 체결
상태바
이노스, TCL mil TV 제조사와 OEM 공식계약 체결
이노스, 전세계 TV 판매량 3위 TCL의 자회사 TCL mil 제조사와 공식 OEM 공급계약 체결
TCL mil 제조사에서 만든 최신 기능과 동급 최강 스펙 안드로이드 TV, 9월부터 공급 예정
안드로이드 9.0 공식 지원 및 안드로이드 11까지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
동급 최강 2GB DDR 메모리 + 16GB eMMC 용량 제공하여 더욱 빠르고 부드러운 성능
기존 안드로이드 TV 기능은 물론, 새로운 WCG 기능 / Pure Sound 기술 추가 지원
  • by 오민준
중소기업 TV 브랜드인 이노스 티비가 전세계 TV 판매량 3위 기록을 유지하고 있는 TCL의 자회사 TCL mil 제조사와 공식 OEM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오는 9월부터 TCL mil 제조사가 만든 최신 사양의 안드로이드 TV를 한국 시장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TCL Moka International Limited(이하 TCL mil) 제조사는 TCL의 자회사로, TCL은 2020년 현재 기준으로 브랜드 TV 전세계 판매량 3위 기록을 유지하고 있으며, ODM 계약까지 포함할 경우 전세계 2위 TV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초대형 가전제품 제조사이다. TCL이 2019년 한 해 동안 판매한 총 TV 판매량은 ODM 외주제작 계약을 포함하여 3,200만 대이며, 이 기록은 2020년 1월 17일 'TCL 글로벌 리더쉽 컨퍼런스 2020'를 통해 TCL 전자의 CEO가 공식 발표를 하였다.

TCL의 2019년 총 판매량 3,200만 대 중에서 TCL 자체 브랜드 TV의 판매량은 2,060만 대이며, 이는 삼성전자 및 LG전자에 이어 2019년 기준 전세계 TV 판매량 3위 기록에 해당한다. 이노스 티비는 TCL의 자회사인 TCL mil 제조사의 우수한 기능과 품질 및 디자인을 갖춘 최신 스펙의 안드로이드 TV를 국내에 공급하기 위해 오랫동안 협의를 해 왔으며, 최종적으로 TCL mil 제조사와 공식 OEM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오는 9월부터 관련 제품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게 된다.

이노스 티비가 오는 9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 Pure Sound' 시리즈는 기존의 안드로이드 TV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기능과 특성 및 성능을 제공한다. 기존 출시된 안드로이드 TV는 OS 9.0을 기반으로 동작하고 있으나 차후 OS 버전에 대한 업데이트는 약속되지 않았는데,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 Pure Sound 시리즈는 TCL mil 제조사와 공식 계약을 통해 차후 출시될 안드로이드 OS 11 버전까지 업데이트가 되도록 설계가 된 제품이다.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 Pure Sound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OS 동작 및 스마트 TV 앱 구동에 매우 중요한 부분인 DDR 메모리 및 eMMC 용량이 더욱 크게 확장된 모델이다. 기존 안드로이드 TV는 1.5GB DDR 메모리 및 8GB eMMC 용량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시리즈는 2GB DDR 메모리 및 16GB eMMC 용량을 제공하여 더욱 부드럽고 빠르게 다양한 스마트 TV 앱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 Pure Sound 시리즈는 기존 안드로이드 TV에는 제공되지 않는 새로운 기능과 기술도 추가된다. 새로운 WCG(Wide Color GAMUT) 기능은 색상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음영을 강화하여 더욱 자연스러운 색상을 제공하는 기술로써, 새롭게 출시되는 본 시리즈에 기본 적용된 이미지 품질 향상 기술이다.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 Pure Sound 시리즈는 새로운 Pure Sound 기술이 도입이 되는데 사운드 타입 별로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EQ 모드(Puremusic / Bass boost / 3D surround)가 기본 제공된다. 사운의 출력의 경우 TV 사이즈 별로 출력 용량은 달라질 수 있으며, 최고 모델의 경우에는 4개의 사운드 유닛을 통해 총 50W의 박력 있는 사운드 출력을 지원한다.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 Pure Sound 시리즈는 오늘 9월부터 4가지 모델이 순차적으로 출시가 되며, 현재 TV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55인치 TV / 65인치 티비 모델을 비롯하여 대형 사이즈인 75인치 티비 / 86인치 TV 모델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사이즈 모델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다.

이노스 티비 마케팅 담당자는 "브랜드 TV 기준 전세계 TV 판매량 3위 기록을 가지고 있는 TCL의 자회사 TCL mil 제조사가 OEM 방식으로 생산한 우수한 제품을 한국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오는 9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되는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 Pure Sound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OS 11 무료 업그레이드, 동급 최강 2GB + 16GB eMMC 용량 제공 및 WCG / Pure Sound 기술 지원으로, 기존 안드로이드 TV와는 차원이 다른 최고 레벨의 성능과 품질로 소비자 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노스 티비는 소비자 분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라인업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보급형 라인업은 32인치 TV / 40인치 TV / 43인치 티비 모델이 공급되어 우수한 가성비와 좋은 품질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중급형 라인업은 50인치 TV / 55인치 TV / 65인치 티비 모델을 공급하여 판매량 면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대형 사이즈 라인업으로는 75인치 티비 / 86인치 UHD TV를 공급하여 초대형 UHD TV를 원하시는 고객 분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1등급 에너지 효율을 획득하고 구글 안드로이드 TV 공식 인증을 받은 '와이투스 스마트 Ai 크롬캐스트' 모델을 55인치 모델부터 86인치 모델까지 출시하여 고성능 안드로이드 TV를 원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TV 시장에 이어 15.6인치 휴대용 모니터도 유통하고 있어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로서 라인업을 더욱 탄탄히 하고 있다.

이노스 티비는 뛰어난 품질을 기반으로 제품 검수 과정이 까다로운 홈쇼핑 QA를 마치고 TV 홈쇼핑 시장에 진출한 브랜드이며, 중소기업 TV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모델을 전시하고 있는 쇼룸을 서울 / 광주 / 부산 지역에 운영하고 있다. 이노스 티비는 자사 제품을 구매하신 고객 분들의 사후관리 서비스를 위해 이노스 티비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이노스 브랜드 전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공식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이노스 티비는 소비자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서비스 정신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5년 보증 서비스(무상 1년 / 유상 4년)와 프리미엄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노스 티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