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공간 활용도와 편의성 강화한 '360' 모니터 출시
상태바
LG전자, 공간 활용도와 편의성 강화한 '360' 모니터 출시
주요 프리미엄 모니터 제품군에 각각 '360' 시리즈 확대 적용
  • by 이영창 기자
LG전자, 공간 활용도 대폭 강화한 360 모니터 신제품 출시
LG전자, 공간 활용도 대폭 강화한 360 모니터 신제품 출시
LG전자는 공간 활용도는 물론 사용자 편의성까지 대폭 강화한 '360' 모니터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세밀하게 조절하기 어려웠던 기존 모니터 스탠드에서 한층 진화한 '3'세대 스탠드로 상·하·좌·우·전·후 '6'가지 방향으로 자유롭게 위치를 조절할 수 있고 ‘0’에 가까운 공간 스트레스라는 의미로 '360' 이고, 오랜 시간 동안 모니터로 작업하거나 쾌적하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선호하는 사용자 등을 고려해 이 제품을 기획했다.

'360' 시리즈는 다관절 힌지 구조를 적용해 스탠드를 움직이지 않고도 화면을 상·하 방향으로 최대 13cm 범위까지 움직여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좌·우 방향으로 최대 47cm 범위까지 화면을 이동시킬 수 있으며, 최대 18cm 범위까지 앞으로 당기거나 뒤로 밀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화면 위치를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화면을 수평 방향으로 ±280도까지 돌릴 수 있는 '스위블’ 기능과 수직 방향으로 ±25도까지 기울일 수 있는 ‘틸트’ 기능을 지원해 여러 사람이 함께 화면을 볼 때도 편리하고, 화면을 90도 돌려세우는 ‘피벗’ 기능도 지원하며, 스탠드 지지대에 C타입 클램프를 적용해 책상 테두리에 스탠드를 고정시켜 일반 모니터 대비 차지하는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이 시리즈는 IPS 패널을 탑재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 왜곡 없이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고,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USB-C 타입 단자를 적용해 별도 전원을 연결하지 않은 노트북도 충전할 수 있다.

LG전자는 주요 프리미엄 모니터 제품군에 '360'시리즈 모델을 운용하여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360’, 4K 해상도의 ‘LG 울트라HD 360’, 넓은 화면으로 멀티태스킹이 장점인 ‘LG 울트라와이드 360’, ‘LG PC모니터 360' 등을 출시했고, 9월에는 ‘LG 울트라HD 360’도 추가 출시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