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 암 경험자 대상 영상 콘텐츠 교육
상태바
올림푸스한국, 암 경험자 대상 영상 콘텐츠 교육
9월 3일(목)부터 12일(토)까지 총 5회에 걸쳐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교육 진행
  • by 이명수 기자
고잉 온 스튜디오(Going-on Studio)
올림푸스한국은 대한암협회와 서울산업진흥원이 함께 암 경험자들에게 1인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영상 콘텐츠 교육을 제공하는 ‘고잉 온 스튜디오(Going-on Studio)’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과 대한암협회는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고잉 온 캠페인’을 최근 시작했다. 고잉 온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고잉 온 스튜디오는 암 경험자가 콘텐츠 기획, 영상 촬영, 편집 등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교육 과정으로, 올림푸스한국, 대한암협회, 서울산업진흥원이 함께 한다. 

9월 3일(목)부터 12일(토)까지 총 5회에 걸쳐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고잉 온 스튜디오에서는 서울산업진흥원의 주체로 동영상 촬영 및 편집 기술, 유튜브 콘텐츠 기획 및 운영 등 영상 제작·유통에 필요한 전반적인 기본 지식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대표적인 캔서테이너(Cancer+Entertainer) ‘박피디와황배우’와 협력하여 암 경험과 콘텐츠 창작에 있어 궁금한 점들에 대해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서울과 경기에 거주하는 암 경험자 누구나 개인이나 팀(가족 또는 보호자 포함)으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주제에 상관없이 30초 미만의 동영상을 촬영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총 5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8월 20일(목)까지 박피디와황배우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최종 선발팀은 8월 26일(수)에 개별적으로 공지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올림푸스한국 경영총괄부문 윤영조 부문장은 “올림푸스한국과 대한암협회가 진행하는 고잉 온 캠페인은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이번 고잉 온 스튜디오를 통해 암 경험자들이 스스로 창작의 주체가 되어 세상과 소통하고 삶의 활력을 되찾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대한암협회 노동영 회장은 “암 치료 후 건강을 회복한 암 경험자의 비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 반해, 암 경험자가 암 극복 이전과 같이 사회로 복귀하는 비율은 저조한 것에 대해 문제의식을 가질 필요가 있다. 고잉 온 캠페인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발하여 암 경험자들이 함께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 전략산업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암 경험자 분들을 대상으로 1인 미디어 관련 교육 및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밝히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암 경험자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고 지원사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1인 미디어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서울산업진흥원은 우수 중소기업과 콘텐츠 창작자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1인 미디어 창작자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명수기자 leemsu88@sundog.kr>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