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시안 스파, 아율베딕의 핵심 골격 ‘3구나’ 제품 출시 
상태바
주)아시안 스파, 아율베딕의 핵심 골격 ‘3구나’ 제품 출시 
아로마테라피로 3구나 사트바, 라자스, 타마스의 균형 찾을 수 있어
  • by 오현지 기자
주)아시안 스파의 3구나인 사트바(Sattva), 라자스(Rajas), 타마스(Tamas)
주)아시안 스파의 3구나인 사트바(Sattva), 라자스(Rajas), 타마스(Tamas)
모든 사물과 물체에는 세 가지 구나가 존재한다. 사람의 정신에도 존재하는 3구나는 정신적인 부분, 내적 구성을 이루고 있다. 사람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타마스, 라자스, 사트바는 소멸하지 않지만 다양한 변화가 있다. 마음에 영향을 미쳐 특정 성향을 돋보이게 한다. 

자연과 사람의 속성, 재질로 존재하는 3구나는 특징이 있다. 사트바(Sattva)는 순수한 공간으로 청각과 연결돼 있으며 미묘한 특징이 있다. 라자스(Rajas)는 운동적이며 순수한 움직임이 있다. 타마스(Tamas)는 순수한 흙이며 후각과 관련이 있다. 

주)아시안 스파 드보라 강 대표는 3구나에 영향을 주는 아로마 클린 테라피를 교육하고 있다. 드보라 강 대표는 아로마에센셜오일을 블렌딩한 3구나 제품인 사트바(Sattva), 라자스(Rajas), 타마스(Tamas)를 출시하며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는 3도샤와 3구나의 다스림으로 이상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테라피한다”라고 밝혔다. 

사트바, 라자스, 타마스의 균형
사트바는 긍정적인 신념과 훌륭한 지혜로 행복감과 충만한 감정을 준다. 감사, 사랑, 배려의 심성이며 평온하고 편안하며 만족감을 준다. 사트바에 지나치게 빠지면 현실 감각이 저해된다. 혼자 공상적인 생각에 잠겨 현실감을 잃을 수 있다. 

라자스는 사트바를 지원하는 행동이다. 라자스로 인해 동기부여가 되고, 빠르고 민첩하게 행동할 수 있다. 라자스로 인해 사트바에서 시작된 행동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반면 라자스가 불균형에 빠지면 무기력, 일중독, 조급함 등이 나타나 일상생활이 불안해진다. 

타마스는 사트바와 라자스의 결과를 안정화시키고 유지하도록 해준다. 반면 과잉되면 무지함, 지혜롭지 못함에 빠져 현실을 회피하려는 경향이 있다. 

주)아시안 스파 드보라 강 대표는 “3구나는 하루 주기로 달라진다.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는 3도샤로 체질을 파악해 3구나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관찰하는 능력을 보유해야 한다”라며 “이에 맞는 아로마테라피를 할 수 있도록 3구나 제품인 사트바(Sattva), 라자스(Rajas), 타마스(Tamas) 제품을 안내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하루를 주기로 달라지는 3구나
3도샤 중 벤투스(바타)와 이그니스(피타)에 속하면 아침에는 사트바, 정오에는 라자스, 저녁에는 타마스가 강하다. 반면 테라(카파)는 아침과 정오에는 라자스와 사트바, 저녁에는 타마스가 강하다. 

3도샤와 3구나로 분석한 사람의 체질
주)아시안 스파 드보라 강 대표는 “사트바는 의식과 지성, 라자스는 움직임과 행동, 타마스는 멈춤과 무지의 특징이 있다”라며 “3도샤 중 바타와 피타는 주로 활동하는 아침에는 사트바, 낮에는 라자스, 반면 카파는 라자스와 사트바가 영향을 미치는 점은 중요하다. 유지하려는 카파의 특징이 나타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밤이 되면 활동량이 줄어들어 타마스가 된다”라며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세 가지 속성인 사트바, 라자스, 타마스의 균형을 잡아 건강한 삶을 영유하는 것이 주)아시안 스파에게 주어진 사명이다”라고 덧붙였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현지 기자
오현지 기자 ohj3691@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