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아시아 지역 중소기업 조사 통해 미래 희망 예측
상태바
HP, 아시아 지역 중소기업 조사 통해 미래 희망 예측
HP, 중소기업 성장 촉진 위한 새로운 서비스와 솔루션 제공
  • by 이명수 기자
HP, 아시아 지역 중소기업 조사 통해 미래 희망 예측
HP, 아시아 지역 중소기업 조사 통해 미래 희망 예측

HP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8개국 1,60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Survival to Revival”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서 50% 이상의 아시아 지역 중소기업이 팬데믹 상황에서도 성공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답했다. 이를 위해 HP는 이동하면서도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는 기업용 HP Roam 번들 및 클라우드 기반으로 인증 사용자에게 서류를 보내는 HP 시큐어프린트(HP SecurePrint) 등 통합 서비스 기반 프린트 솔루션을 공개했다.

응답 기업의 60%는 업무 환경 혁신을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수이며, 유연한 업무 옵션과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가 미래 전략이라고 답변했다. 하지만 자금 유동성을 고려할 때 ‘가성비’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며, 중소기업은 이러한 솔루션을 어떻게 확보해야 하는지 궁금해하고 있다. 이는 10개 중소기업 중 4개 기업만이 혁신을 담당하는 부서나 인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고려할 때 많은 점을 시사하고 있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은 아시아 경제의 근간이나, 최근의 팬데믹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 중소기업의 성공은 아시아 경제의 필수 성장 동력”이라며, “이번 조사를 통해 중소기업에게 실용적인 지원을 제공해 기기, 도구, 기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HP는 중소기업이 고객과 임직원 중심의 경험을 위한 혁신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팬데믹을 극복하고 미래의 성공을 이끌어내는 기술을 연마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2020년 6월, 한국을 비롯, 호주,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8개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