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습니다~‘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
상태바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습니다~‘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
‘레트로’와 ‘트로트’의 합성어...트로트 가수 정동원 모델로 MZ세대 타겟
  • by 이영창 기자
동원F&B, 레트로 풍의 참치캔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
동원F&B, 레트로 풍의 참치캔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
동원F&B는 복고풍 감성을 입힌 ‘동원참치 레트롯 캔’을 출시했다.

‘동원참치 레트롯 캔’은 복고풍을 뜻하는 ‘레트로’와 ‘트로트’의 합성어로, 트로트 가수 정동원을 모델로 한 참치캔 제품으로,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습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1984년 당시의 디자인을 레트로 컨셉으로 재해석했다.

1982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참치캔 브랜드 동원참치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였고, 특히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그리고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하되 젊은 층에게 새로움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캔의 색상, 글씨체, 일러스트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상징인 노란색 캔에 동원참치를 전통의 파란색 글씨로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고, 바다에서 힘차게 뛰어오르는 참치 일러스트를 전면과 측면에 생생하게 그려넣어 참치캔의 건강성을 한 눈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는 정동원을 모델로 포스터와 판촉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컨텐츠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