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와 함께 할 '스타트업'을 찾습니다~
상태바
벤츠 코리아와 함께 할 '스타트업'을 찾습니다~
우수팀 선정해 공동 개발 및 다임러 본사 프로그램 초대
  • by 이영창 기자
'스타트업 아우토반(STARTUP AUTOBAHN)' 8월 국내 개최
'스타트업 아우토반(STARTUP AUTOBAHN)' 8월 국내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다임러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을 한국에서 개최하고 참가기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다임러 그룹이 2016년 설립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전문가 멘토링 및 네트워킹 기회, 벤처 캐피탈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뿐만 아니라, 필요시 개발 공간 및 장비 등을 지원한다.

전 세계 7번째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프로젝트 피칭 및 네트워크 행사인 ‘셀렉션 데이’를 오는 8월 31일 진행하고, 심사를 거친 약 5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100여 일 동안 다임러 전문가 멘토 및 국내외 파트너 기업 배정, 멘토링, 교육, 벤처 캐피탈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 육성 지원 프로그램 및 1천만 원의 프로젝트 추진 예산을 각 스타트업에 제공한다.

이후 최종 피칭 행사인 ‘엑스포 데이’를 오는 12월 개최해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기업 파트너들과 벤처 캐피탈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를 도모하고, 우수팀에게는 독일 현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다임러 본사와 직접 제품 상용화 기회를 논의 할 수 있는 혜택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8월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팀 신청 접수를 진행하며, 우수한 기술 및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고 모빌리티 분야와 협력할 수 있는 국내 스타트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