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벨벳, 탄탄한 크리에이션 성능과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MZ세대 겨냥
상태바
LG벨벳, 탄탄한 크리에이션 성능과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MZ세대 겨냥
  • by 이동우

LG전자는 MZ세대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LG벨벳을 기획했다. LG벨벳은 개성 있는 디자인과 탄탄한 기본기와 최적화된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경험으로 MZ세대를 공략한다고 밝혔다.

또한 영상으로 소통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전문 장비 없이도 완성도 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카메라와 마이크 등 콘텐츠 크리에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소비의 새로운 중심으로 떠오른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MZ세대)들은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공유하는 것에 가치를 둔다. 이들은 모바일 환경과 기술에 이해도가 높고 사용법에 능숙하기 때문에 숫자상의 스펙보다 사용하면서 직접 체감한 '경험'을 신뢰한다.

특히 5G 상용화 되면서 넷플릭스, 유튜브 등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의 사용 시간이 늘어나고, 직접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하는 트렌드가 자리잡으며 스마트폰 선택 기준이 바뀌고 있다.

LG벨벳(VELVET) 타임랩스 기능 사용 모습

LG벨벳은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 대신 4개 카메라 화소를 하나로 묶어 촬영하는 ‘쿼드비닝’ 기술이 적용돼 어두운 촬영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역대 LG 스마트폰 중에서 다중영상합성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셔터 한번을 누르면 최대 10장의 사진을 찍고 합성해 흔들리거나 빛이 적은 환경에서도 촬영할 수 있다.

LG벨벳은 영상으로 소통하는 MZ세대를 위해 비디오 제작 기능도 강화했다. △2개의 고성능 마이크로 생생한 소리를 담을 수 있는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레코딩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각각 조절할 수 있는 ‘보이스 아웃포커스’ △촬영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아내는 ‘타임랩스 컨트롤’ △촬영한 영상을 바로 편집할 수 있는 ‘퀵비디오 에디터’ 등 다양한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고품질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 수 있다.

그 밖에도 재미 요소를 더한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사진을 입체적으로 찍고 감상할 수 있는 ‘3D 포토’ 기능을 갖췄다.

3D 포토로 촬영 후 이미지를 좌우위아래 움직이면서 감상할 수 있으며 광대, 코, 이마 등 굴곡진 부분을 정밀하게 인식하는 3D AR 스티커를 탑재했다.

3D AR스티커는 다른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고도 얼굴에 고양이, 산타, 광대 등 재미있는 필터를 적용해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바로 SNS에 공유할 수 있다.

LG벨벳(VELVET) 제품, 후면 공법

자신만의 개성 표현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해 LG전자는 LG벨벳만의 오묘하고 유니크한 색상 선보였다.

‘광학 패턴’과 ‘나노 적층’ 기술로 같은 색상의 제품도 보는 각도, 빛의 양, 조명의 종류에 따라 다른 색상처럼 보인다. 기본 색상인 오로라화이트, 오로라그레이, 오로라그린, 일루전선셋 등 4가지 색상에 이통사 전용 컬러 오로라레드(KT), 오로라블루(SKT), 오로라 핑크(LGU+)을 추가해 총 7가지의 개성 있는 컬러 라인업으로 사용자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할 수 있다.

색상 외에도 후면 카메라에 ‘물방울 디자인’을 채택했다. 최근 플래그십 제품들에 적용되었던 ‘인덕션 디자인’이 아닌, 후면 카메라와 플래시가 마치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 세로 방향으로 배열했다.

메인 카메라를 제외한 나머지 카메라는 언더 글라스 공법 적용해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벨벳 터치’ 디자인으로 LG만의 디자인 감성을 완성했다. 또한 최초로 AP와 5G 모뎀이 7나노 공정으로 통합된 퀄컴의 스냅드래곤 765 칩셋을 적용해 내부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 대화면임에도 한 손에 감기는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LG벨벳은 콘텐츠 감상을 위해 20.5:9 비율의 6.8’ P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에 LG전자 OLED TV에 들어간 ‘인공지능 사운드’를 적용했다. 인공지능 사운드는 영화, 음악 감상, 팟캐스트 등 재생 중인 콘텐츠르 실시간으로 분석해 감상에 최적화된 고음질 입체 음향을 제공해 생동감 있는 감상이 가능하며 유선 이어폰 사용자를 위해 3.5파이 이어잭은 남겼다.

브랜드 관계자는 "MZ세대는 TV, 라디오 일방향 콘텐츠 보다 틱톡, 유튜브 등 양방향 콘텐츠로 소통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자신의 세상을 넓혀간다"라며 "유니크 컬러,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콘텐츠 크리에이션 기능을 강화한 LG벨벳은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