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보험공사,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획득
상태바
예금보험공사,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획득
공공기관 최초 반부패 전담 '공직윤리강화TF' 설치
  • by 이영창 기자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오른쪽),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왼쪽)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오른쪽),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왼쪽)
예금보험공사는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을 획득하고 인증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에 제정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으로 반부패 부서의 독립성, 반부패 모니터링 체계 구축, 기관장의 반부패 의지 여부 등을 심사하여 인증여부를 결정한다.

예보의 주요 성과로는 부패 신고 시스템 통합 관리 체계 구축, 감사실과 공직윤리강화TF의 이중 감시체계를 형성하고 부패 방지 관련 매뉴얼을 제정하였고, 전 직원 반부패 교육을 실시하여 청렴의식을 개선하고 내부 직원 중에서 우수한 직원을 선발하여 반부패 컨설팅 전문가로 육성하였다.

또한, 기관장의 윤리경영 방침인 '부패 방지 방침'을 제정하는 등 관련 제도를 정비하고, 계약 관련 갑질 방지 모니터링 제도인 '청렴콜'과 '직무 관련 외부인 관리 강화 방안'을 시행하였다.

위성백 사장은 ISO 37001 인증 획득으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았다는데 의의가 있고, 국민들에게 더욱 더 사랑받고 신뢰받는 예보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