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ASUS ROG DELTA, 검증된 고성능 헤드셋
상태바
[더기어 리뷰] ASUS ROG DELTA, 검증된 고성능 헤드셋
  • by 강필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게임산업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

동시에 게이밍 기어 수요도 만만치 않게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 각종 유통 플랫폼은 게이밍 기어 판매량이 늘었다는 정보를 들려준다.

새 제품이 출시한다는 소식도 만만치 않다.

선택지가 많아진 건 반길 일이다. 다만 수많은 제품 중 어떤 게이밍 기어가 자신에게 맞는지 고르기란 쉽지 않아 졌다.

평소 게이밍 기어를 관심 있게 지켜본 이들에게는 검증된 제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그만이나, 그렇지 않은 이들의 고민은 커질 수밖에 없다.

에이수스(ASUS)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 로그(ROG·Republic of Gamers)는 게이밍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나쁘지 않은 선택지다.

로그는 지난 15여년간 고성능 게이밍 기어를 국내외 출시하면서 시장 내 입지를 다져왔다.

이제는 꽤나 친숙한 브랜드 중 하나가 됐다.

이번에 소개할 ‘로그 델타’(DELTA)는 게이밍 전용 헤드셋이다.

막 출시한 신제품은 아니지만, 국내에서 적지 않은 게이머들이 인정하는 고성능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정제된 디자인, 인체공학적 구조, 편안한 착용감, 쿼드 덱으로 구현한 훌륭한 음질, 고성능 마이크 등이 특징이다.

▲세련된 디자인에 화려한 RGB LED의 조화

직접 에이수스 로그 델타를 보면 게이밍 헤드셋보다는 음악 감상용 헤드폰과 더 닮았다.

통상 게이밍 기어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적용해 경우에 따라 난잡해 보일 수 있다.

이에 반해 로그 델타는 상당히 점잖은 축에 속한다.

제품을 처음 접하는 이라도 거부감 없이 수용 가능한 정도다.

하우징은 검정과 어두운 은회색으로 이뤄졌다.

전체적으로 검은색이 주색이며 하우징 중앙에 은회색 판을 덧대 포인트를 줬다.

이로 인해 하우징 크기가 실제보다 작아 보이며, 여러 번 봐도 쉽게 질리지 않은 세련미도 더했다.

재질은 코팅된 플라스틱이며 기본 이어패드는 ‘단백질 가죽’을 사용해 일반 인조가죽보다 부드럽고 푹신하다.

헤어밴드도 같은 색상의 조화로 구성됐으며 재질 역시 같다. 정수리가 닿는 부분은 이어패드와 같은 소재를 써 만졌을 때 굉장히 말랑말랑하다.

헤어밴드 최상단에는 로그의 의미인 'REPUBLIC OF GAMERS'가 각인돼 있다.

헤어밴드 길이를 조절하는 축에는 철제 판을 덧대 쉽게 망가지지 않도록 신경 쓴 모습이 보인다.

로그 델타의 정체성은 RGB LED에서 드러난다. RGB LED는 하우징 좌우에 위치하며 로그 로고와 은회색 판의 경계선에서 밝게 빛난다.

RGB LED는 총 7개의 독립된 부품으로 구성됐고, 1680만 가지 이상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기본 RGB LED패턴은 6개다. 특히 아우라싱크(Aura Sync)를 지원해 주변에 다른 아우라싱크 기기와 LED패턴을 동기화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구조와 부담 없는 착용감

저가형 게이밍 헤드셋는 오래 사용하면 헤어밴드의 좌우 장력에 의해 귀와 관자놀이가 눌리고 정수리에 제품 무게가 고스란히 전달된다.

별것 아닌 것 같아 보이지만, 장시간 게임을 하는 유저들에게는 뼈아픈 고통이다.

특히 안경 착용자에게 불편한 헤드셋 제품은 기피대상 1순위다.

에이수스 로그 델타는 인체공학적 구조로 착용감이 편하다.

하우징이 사람의 귀 모양을 본뜬 알파벳 ‘D' 형태로 제작됐다.

착용해 보니 이질감 없이, 휑하게 남는 부분 없이 포근하게 귀를 감싸줬다.

헤어밴드 장력도 적당한 편이다. 좌우 장력으로 인해 안경이 밀려나거나, 안경테를 압박해 관자놀이가 눌리는 현상도 없었다.

헤어밴드 길이 조절 범위도 충분했다.

로그 델타는 총 10단계로 헤어밴드 상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군 복무 시절 군모 57호를 착용했던 동료 기자는 물론 59호를 받아서 사용했던 필자까지 자신의 머리 크기에 알맞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었다.

헤드셋 무게가 정수리를 과하게 누르지도 않았다.

로그 델타의 무게는 364g으로 보통 수준이다.

이어패드를 기본 구성품인 메쉬 패드로 교체했다.

기본 패드보다는 조금 더 두껍지만 딱히 불편한 점은 없었다.

살에 닿는 부분만 메쉬고, 안쪽은 인조가죽을 사용했는데, 덕분에 차음성이 기본 패드보다 떨어진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특히 메쉬 이어패드는 통풍성이 우수했다. 오랜 기간 착용할 때 적합했다. 

▲‘쿼드 덱·50mm 대구경 드라이버’ 등 고음질 구현

에이수스 로그 델타에는 오디오 칩셋 전문기업 ESS테크놀로지의 ‘ES9218 SABRE’ 쿼드 덱(DAC)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저음, 중음, 고음 표현력을 극대화하고 높은 신호대잡음비(SNR)를 구현했다.

SNR이 높을수록 소리를 명확히 전달한다. FPS 게임 ‘사운드 플레이’와 같이 전략적 상황 판단에 용이하단 말이다.

로그 델타는 에이수스가 개발한 50mm 네오디뮴 소재 에센스(Essence) 드라이버를 품었다.

일반 플라스틱 소재 드라이버 대비 전 영역에서 왜곡을 최소화하고 또렷한 소리를 들려준다.

대구경 드라이버를 탑재한 만큼 재생 주파수 영역은 20~40000Hz로 굉장히 넓다.

이를 통해 고해상도 소리를 재생하는 오디오 기기에 부여되는 HRA(Hi-Res Audio) 인증도 확보했다.

음원을 청음 해봤다.

로그 델타는 전체적으로 힘이 실린 듯한 소리를 내줬다.

저음은 단단했다.

중·고음은 저음에 파묻히지 않고 또렷하게 들렸다.

음악 감상용으로도 손색없을 만큼 훌륭한 소리를 내줬다.

게이밍 기어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했다.

이를 착용하고 배틀그라운드를 해보니, 적의 발자국이나 총 소리가 또렷이 들렸고 어느 방향에서 움직이는지 파악하기 쉬웠다. 

이외 에이수스 전용 프로그램 로그 아머리(Armoury)를 이용하면 가상 7.1 채널 환경을 활성화할 수 있다.

7.1채널은 스피커 7개와 우퍼 1개로 이뤄진 음향 시스템으로 입체감 있는 소리를 들려준다.

로그 델타는 이를 소프트웨어로 가상 구현해 여러 개의 스피커가 소리를 내는 듯한 서라운드 음향을 들려준다.

▲게이머 편의성 고려한 설계와 구성

에이수스 로그 델타는 버튼 조작이 직관적이다.

사용자가 손쉽게 기능을 제어하도록 왼편 하우징 하단에 RGB LED 온오프 버튼, 음량 조절 토글형 스위치를 배열했다.

이를 통해 게임 도중이라도 간편히 소리 높낮이를 조절하거나 마이크를 끄는 게 가능하다.

특히 기본 연결단자를 ‘USB C타입’으로 하고 ‘USB A타입 젠더’를 구성품으로 넣은 것도 눈여겨볼 점이다.

이를 통해 PC와 연결할 때는 젠더를 사용하고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와 연결할 때는 기본 선 그대로 쓰면 된다.

모바일 게임도 유저끼리 목소리로 소통하는 일이 늘어가는 추세에 이같은 구성은 반길 일이다.

직접 스마트폰과 연결해보니 RGB LED까지 전부 잘 작동했다.

탈착식 마이크도 꽤나 편리하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 FPS, AOS 등 팀 마이크 기능이 꼭 필요한 게임을 할 때는 마이크를 헤드셋에 연결하면 된다.

소통이 불필요한 싱글 플레이 위주 게임이나, 음악 감상을 할 때는 마이크를 빼놓으면 된다.

마이크는 유연한 재질로 만들어져 원하는 만큼 입과 거리를 조정할 수 있다.

마이크와 하우징 연결부위를 알파벳 ‘D' 형태로 만들어 정확히 고정되도록 설계한 점도 돋보인다.

이밖에 제품을 자세히 보면 직조 케이블을 적용해 ‘선 꼬임 현상’을 최소화한 점, 겉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하우징 내부 드라이버 유닛을 12도 기울여 착용감과 소리전달 정확성을 높이려 한 점도 눈에 띈다.

▲모자람 없는 하이엔드 헤드셋

에이수스 로그 델타는 어떤 요소 하나 부족함 없는 하이엔드 헤드셋이다.

쿼드 덱을 탑재해 완성도 높은 사운드카드 수준의 음질을 들려주며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가졌다.

인체를 고려한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세세한 게이머 편의 기능도 놓치지 않은 점은 칭찬할 만하다.

정리하면 로그 델타는 일부 겉만 화려하고 속은 빈 게이밍 헤드셋과는 궤를 달리한다.

한 마디로 ‘겉과 속이 꽉 찬 헤드셋’이다.

코로나19로 외출은 꺼려지고 집에서 게임을 시작하려는 자, 고성능 헤드셋 구매를 고려하는 게이머라면 에이수스 로그 델타는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강필원 기자
강필원 기자 yjh90815@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