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언택트 시대에 차세대 와이파이-6 지원 제품들로 시장 적극 공략
상태바
넷기어, 언택트 시대에 차세대 와이파이-6 지원 제품들로 시장 적극 공략
  • by 오민준

넷기어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가 일상화된 시대에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6 지원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면서 프리미엄 무선 네트워크 시장에 올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화상회의 등 다양한 언택트 환경이 일반화되면서 무선 인터넷 접속 및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역시 우리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필수 요소가 되었다.

이런 무선 네트워크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내다보고 넷기어는 올해 상반기에 차세대 네트워크 표준으로 각광받는 와아파이-6 지원 신제품들을 대거 출시하고 시장 선점을 선언했다.

올해 초, 와이파이-6 지원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인 오르비 RBK852를 필두로 와이파이-6 무선 공유기 RAX200, RAX20, 와이파이-6 무선 증폭기 EAX20, 국내 최초 선보인 이지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MK62, MK63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와이파이-6 지원 무선 제품들을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한, 넷기어는 올 하반기에도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이지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기업용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등 초프리미엄급 제품에서 보급형 공유기 제품까지 십여 가지의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와이파이-6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와이파이-6란 기존 802.11ac 방식에서 한 차원 발전한 802.11ax 표준 방식으로 전세계 와이파이 협회에서 채택한 차세대 와이파이 무선 표준 규격을 말한다.

이 와이파이-6 제품들은 차세대 와이파이-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하여 기존 AC 방식이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시스템에서 한 번에 다 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하여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장비에 40% 향상된 속도로 50% 더 넓은 무선 영역 커버가 가능하다.

언택트 시대에 인터넷 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자연스럽게 무선 속도와 무선 영역 커버가 향상된 고성능 프리미엄 무선랜 제품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넷기어의 마케팅 김희준 이사는 “당사의 프리미엄 무선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대비 35% 이상의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30% 정도의 와이파이-6 지원 무선 제품군의 매출 비중을 올 하반기에는 최대 6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넷기어는 최근 출시한 와이파이-6 지원 무선 제품인 RAX200, MK62, MK63, EAX20 등을 구매하고 구매 후기 및 SNS 인증숏을 올리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진행 중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