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기에 좋은 ‘국유림 명품숲’ 5개소는?
상태바
여행하기에 좋은 ‘국유림 명품숲’ 5개소는?
'굴참나무 숲', '경관 숲'. '자작나무 숲', '소나무 숲', '편백 숲' 5개소 명품숲 선정
  • by 이영창 기자
경북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 '자작나무숲' / 산림청 제공
경북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 '자작나무숲' / 산림청 제공
산림청은 숲의 경관과 생태적 가치가 우수하고 숲 여행하기에 좋은 ‘국유림 명품숲’ 5개소를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 '굴참나무 숲', 강원 영월군 영월읍 태화산 '경관 숲', 경북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 '자작나무 숲', 충북 충주시 산척면 오청산 '소나무 숲', 전북 고창군 고창읍 문수산 '편백 숲' 등 5개소이다.

'굴참나무 숲'은 굴참나무가 집단으로 자생하는 천연림으로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는 등 산림자원 가치와 보존·연구 가치가 뛰어나고, '태화산 경관 숲'은 산림청이 선정한 100대 명산으로 삼면이 남한강에 에워싸여 능선에서 조망되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숲이다.

'자작나무 숲'은 1993년도에 인공적으로 조림된 자작나무가 30ha 규모로 숲을 이루고 있으며, 새하얀 나무에 푸른 잎이 매력적인 경관을 자아내고, '소나무 숲'은 천연림 소나무의 집단 생육지로서 오청산 경제림단지로 지정 관리 중이며, 인근 천등산, 지등산, 인등산과 송강저수지 등의 관광기반이 양호하며, 임도 시설(25km)을 활용하여 도보여행과 산악자전거 등의 산악레포츠 적지이다.

'편백숲'은 생장이 우수한 편백나무 집단 조림지로서 편백나무의 생육환경이 뛰어난 점을 인정받아 명품숲으로 선정됐으며,. 향후 다양한 산림사업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할 예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