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포잉,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 연동 MOU 체결
상태바
맵퍼스-포잉,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 연동 MOU 체결
포잉 등 플랫폼 업체와 컨텐츠 제휴 확대∙∙∙'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위한 공급 역량 강화
  • by 이명수 기자
맵퍼스-포잉 CI 이미지
맵퍼스-포잉 CI 이미지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대표이사 김명준)는 국내 대표 레스토랑 통합 플랫폼 포잉과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체결해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 연동 관련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맵퍼스는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 업체들과 제휴를 확대해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완성차 대상의 데이터 공급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인 포잉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포잉은 전문 에디터들이 엄선한 전국 7천여 개 레스토랑 정보와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통합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우선 앱 연동을 진행하고, 아틀란 내비게이션 앱에서 포잉의 추천 레스토랑 정보를 확인해 예약,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아틀란 앱에서 목적지 정보와 연동된 추천 레스토랑 정보를 확인하고, 포잉 앱이나 웹 페이지의 ‘예약 메뉴’에서 방문 시간대와 인원을 선택한 후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포잉페이를 비롯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등 다양한 결제 시스템을 지원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맵퍼스는 최근 아틀란 앱 업데이트를 통해 업계 최초로 경로상 맛집 추전 기능을 선보였으며, 망고플레이트와 제휴를 통해 메뉴, 가격, 별점, 사진 등 맛집 관련 상세 정보를 아틀란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맵퍼스는 최근 망고플레이트, 포잉 등 맛집 플랫폼 업체와 협업을 확대하면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맵퍼스의 맵 데이터와 소프트웨어 기술력에 IT 플랫폼 서비스를 결합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커넥티드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