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피부관리로 유명한 황금뷰티앤아카데미 김영화 원장, 아로마테라피스트의 삶
상태바
대구피부관리로 유명한 황금뷰티앤아카데미 김영화 원장, 아로마테라피스트의 삶
맞춤형 관리, 고객 생애 주기 관리를 추구하는 아로마테라피 전문 피부관리실
  • by 오현지 기자
대구에 위치한 피부관리실 황금뷰티앤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김영화 원장은 ‘에스테티션’이라는 단어를 좋아한다.

황금뷰티앤아카데미 김영화 원장
황금뷰티앤아카데미 김영화 원장
김영화 원장은 “고객님의 피부를 관리하는 직업을 가리키는 단어는 에스테티션, 테라피스트, 피부관리사 등 많이 있지만 저는 에스테티션이 가장 좋다. 에스테틱은 유럽과 선진국의 영향을 많이 받은 분야이며 에스테티션은 ‘고객님의 피부와 얼굴, 바디와 생애를 케어하는 전문가’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라며 “요즘 건강과 힐링, 휴식과 재충전의 키워드가 떠오르면서 저희는 몸의 회복을 도와주는 유러피안 에스테틱과 마음의 힐링을 도와주는 아시안에스테틱을 하나로 융합한 자연주의 에스테틱&스파를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피부관리를 해온지도 20년이 넘은 황금뷰티앤아카데미 김영화 원장은 교육을 하는 에스테티션으로도 유명하다. 에스테틱의 본질에 충실한 김영화 원장을 만났다.

황금뷰티앤아카데미 내부 모습
황금뷰티앤아카데미 내부 모습
고객의 삶, 가족의 생애주기 관리를 추구하는 황금뷰티앤아카데미
김영화 원장은 최근 대구 수성구 지산동에 피부관리실 황금뷰티앤아카데미를 오픈했다. 안티에이징 관리, 동안 관리, 페이스 윤곽 케어, 웨딩 프로그램 및 임산부 산전 산후 관리, 어린이 관리, 문제성 피부 관리, 아로마테라피와 뱀부 테라피, 왁싱, 남성 피부관리까지 온 가족이 믿고 올 수 있는 트리트먼트를 고루 갖췄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에스테틱 케어 모두를 황금뷰티앤아카데미에서 받을 수 있다.

실제로 가족 전체가 황금뷰티앤아카데미에서 관리를 받으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40대 이후 여성은 여성호르몬 수치 저하, 콜라겐 감소, 자외선 등 외부 환경에 의한 노화 진행 등이 시작돼 피부는 급속도로 늙을 수 있다. 따라서 사전에 미리 관리를 받아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족을 위해 희생하면서 자신을 돌보지 못했던 40대 여성에게 필요한 관리는 안티에이징 관리이다. 실제로 자신의 피부가 개선된 것을 확인했다면 자연스럽게 식구들을 떠올릴 수 있다. 문제성 피부로 고민하는 자녀가 가장 먼저 생각나는 법이다. 10대의 피부 고민 중 하나인 문제성 피부는 눈에 보이는 문제 외에 다양한 변화를 잘 읽어야 한다.

남편 역시 달라진 아내를 보면 마음이 흔들린다. 남성도 피부 관리를 받는 시대다. 남성 역시 몸의 불편함을 해소하면서 동안 피부를 욕심낼 수 있다.

20여 년의 경력을 보유한 에스테티션인 김영화 원장은 건강한 피부 개선을 유도하는 문제성 피부 관리 능력이 탁월하다. 특히 안티에이징 관리에 만족한 40대 여성을 통해 자녀, 남편 등 한 가정 모두 김영화 원장에게 피부 관리를 의뢰하는 일도 많다.

김영화 원장은 “자녀의 피부가 한결 좋아지면서 그땐 온가족이 다니게 된다. 아내가 남편과 아이에게 사랑을 전할 때 우리 에스테틱을 권하게 된다. 남편분은 얼굴 관리와 피로를 풀 수 있는 목과 등 관리를 추천한다. 직장생활을 하면 목과 어깨, 등이 경직되기 쉽고 불편하기 쉽다. 뱀부와 아로마테라피로 릴랙스한 관리를 하면 한결 도움이 된다”라며 “나이에 따라 피부 고민과 바디 고민이 다양하다. 황금뷰티앤아카데미는 삶의 순간마다 다가오는 피부 문제,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에스테티션이 운영하는 숍이다”라고 강조했다.

아로마테라피전문점으로 운영하고 있는 황금뷰티
아로마테라피전문점으로 운영하고 있는 황금뷰티앤아카데미
아로마가 주는 힐링, 공부하는 에스테티션이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아로마테라피 전문점인 황금뷰티앤아카데미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관리는 ‘웰컴 스킨케어’이다. 신규고객, 처음 온 고객을 환영하며 추천하는 관리로 아로마와 접목한 림프 드레나쥐를 적용하는 기본 관리이다. 비용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만족도가 큰 프로그램이다. 요즘 페이스 라인, 바디 라인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얼굴윤곽케어 관리와 동안 관리를 찾는 고객도 많다. 김영화 원장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확인할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와 뱀부를 접목하는 관리가 인기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로마로 두피 관리를 하면 한결 가벼움과 청결함을 느낄 수 있다. 두피 조직을 꼼꼼하게 풀어주면 얼굴 근육과 근막 관리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라며 “아로마를 블렌딩해 관리하며 뱀부를 사용해 고객은 아프거나 통증 없이 편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영화 원장은 지난 2017년부터 뱀부 테라피와 아로마테라피를 에스테티션에게 가르치는 강사로 활동해왔다. 교육현장에서 쌓은 노하우와 많은 고객에게 적용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아로마테라피 관리를 하고 있다. 고객은 받기 전과 후에 개선된 점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이처럼 직업적 소명의식이 뚜렷한 김영화 원장은 뱀부 도구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는 등 우리나라 에스테틱 관리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경주해왔다. 전통기법의 옻칠을 해서 전통의 멋과 견고함을 살려 도구 수명을 높이고, 부드러운 결의 뱀부를 개발한 김영화 원장은 “많은 에스테티션에게 제대로 된 교육을 실시해 고객 건강에 도움이 되는 트리트먼트를 전파하고 동시에 에스테티션들이 힘들지 않고 건강하게 우리 직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라며 “지난 2008년부터 에스테틱 교육에 헌신해왔다”라고 말했다.

김영화 원장은 지난 2008년 우리나라에서 처음 피부미용사 자격증이 생겼을 때 교육강사를 시작했다. 경력 단절 여성이 피부관리사의 꿈을 반듯하게 키울 수 있도록 선배로서 안내하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했다. 김영화 원장의 강의를 들은 많은 여성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인정받은 전문인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했다.

시간이 흘러 에스테틱 업계의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관심이 커질 무렵에 직접 아로마테라피 전문점을 운영하며 많은 관리 결과를 보유하게 됐고 현재의 피부관리와 건강관리의 고객관리에 아로마 테라피를 디테일하게 접목하게 되었다. 교육에 마음을 두고 집중하다보니 지난 2017년 뱀부가 탄생했다. 김영화 원장은 “저는 뱀부 사운드 테라피를 추구한다. 대나무의 파동이 고객의 청각에 전해지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라며 “대나무로 만든 뱀부가 피부에 닿는 테라피가, 마치 대나무숲에 온 것처럼 힐링하는 시간으로 느껴지도록 관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영화 원장은 “황금뷰티앤아카데미에 오신 고객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맞이하며 관리하고 있다. 편안하게 관리를 받으시고 ‘얼굴이 정말 좋아지고 건강해졌다’라는 말씀을 듣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고 있다”라며 “삶을 살면서 생긴 그 어떤 불편함, 피부 문제에 대해 최선을 다해 케어하고 있다. ‘다른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에스테틱’이라는 따스한 감정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황금 뷰티앤 아카데미는 현재 에스테틱을 운영하며, 오리엔탈 뱀부테라피 교육센터와 아로마테라피 교육, 에스테티션 재교육, 왁싱, 컨투어메이크업 교육을 하는 아카데미로 발돋움하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