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인스타라이브로 ‘앱솔루트 맘스쿨’ 개최
상태바
매일유업, 인스타라이브로 ‘앱솔루트 맘스쿨’ 개최
  • by 장태산 기자
5월 27일 10시 30분부터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 주제로 변영신교수 강의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오는 5월 27일(수) 10시 30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맘스쿨’을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1975년 업계 최초로 ‘예비엄마교실’을 열어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고, 이후 45년 간 전국의 부모를 대상으로 ‘앱솔루트 맘스쿨’을 열어 연 200회 이상 부모교육을 지원해왔다. 2017년부터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여러 고객과 소통하는 중이다.

지난 달부터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유업계 최초로 온라인 맘스쿨을 개최하기 시작했다. 기존 오프라인 맘스쿨의 경우 물리적 제약으로 인해 최대 약 300여 명의 사전 신청자만 수용할 수 있었으나,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이 같은 제약이 사라져 참여 고객 수가 크게 늘었다. 지난 4월 진행한 앱솔루트 맘스쿨의 경우 누적 시청자 수가 약 2,600여 명에 달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이번 달부터는 라이브 방송을 ‘소통편’과 ‘강의편’으로 나누어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오프라인으로 맘스쿨을 진행할 때는 장소 섭외에서부터 비용이 소요되는데,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대관비와 관리비 등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절감한 비용을 참여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으로 돌려 드릴 수 있고, 물리적 제약 없이 집에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어 많은 시청자가 유입된 것 같다”고 밝혔다.

이달 앱솔루트 맘스쿨 강의편에서는 백석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인 변영신 박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강의 주제는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으로, 육아 중인 엄마, 아빠는 물론 예비 부모에게도 유익한 내용을 전할 계획이다.

방송 중에는 추첨을 통해 젖병 소독기, 분유포트, 역류방지 쿠션, 맘스앱솔루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응모를 위해서는 5월 18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일아이닷컴 (www.maeili.com)을 통해 사전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사전 신청 없이도 방송 당일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maeil_absolute)을 통해 강연을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앱솔루트계정을 팔로우하고, 사전 질문 이벤트 게시물에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만원 상당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매일유업은 2017년 ‘임산부 배려 문화 조성’을 위한 1호 기업으로 선정되어, 출산 장려 및 육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펼치고 있다. 1975년부터 운영한 예비엄마교실 (현 앱솔루트 맘스쿨) 외에도 임산부 대상의 ‘마더박스’ 전달,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분유 생산 및 후원 활동 등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매일유업은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모유 영양 분석 서비스', ‘아기똥 분석 서비스’, '예비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 등의 활동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