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오토모티브 엣지 컴퓨팅 컨소시엄 가입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오토모티브 엣지 컴퓨팅 컨소시엄 가입
  • by 오민준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웨스턴디지털이 ‘오토모티브 엣지 컴퓨팅 컨소시엄(Automotive Edge Computing Consortium, 이하 AECC)’의 회원사로 가입했다.

AECC는 미래의 차량, 컴퓨팅, 스토리지 간의 융합을 위해 모바일 네트워크, 자동차,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선도기업들로 구성된 협의체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AECC 가입을 통해 커넥티드 차량 생태계의 향후 수요에 부합하는 새로운 기술과 표준 개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AECC는 커넥티드 차량의 우수 사례 발굴 및 새로운 활용 방안 개발을 지원해 업계 전반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관련 연구 결과와 요구사항, 기술 솔루션 등을 업계와 표준 기관에 공유한다.

보다 장기적으로 AECC는 커넥티드 차량이 대용량 데이터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를 만든다는 비전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미래 커넥티드 세상의 발전뿐 아니라 일상 속 안전 및 지속가능성,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웨스턴디지털은 티어1 차량 OEM 업체들과 오랜 시간 협업해오고 있으며, 이번 AECC 가입을 계기로 그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으로써 데이터 중심적인 AIoT(사물인공지능)의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유수프 자말(Yusuf Jamal)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및 플랫폼 부문 수석 부사장은 “인텔리전트 드라이빙, 고해상도 매핑 등과 같은 새로운 커넥티드 차량 서비스는 급증하는 데이터의 효율적인 저장, 프로세스 및 전송을 필요로 할 것이다.

웨스턴디지털은 AECC 회원사로서 글로벌 리딩 기업들과 함께 대용량 데이터 및 지능형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을 모색해 분산 컴퓨팅과 네트워크 인프라 개발을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ECC 이사회는 공동성명을 통해 “웨스턴디지털의 AECC 가입을 환영하며, 앞으로 웨스턴디지털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AECC 회원사와 웨스턴디지털이 지닌 전문성과 지식을 결합해 가치 사슬의 미래 수요를 지원하기 위한 커넥티드 차량의 요구사항과 솔루션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