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맞대' 12가지 토스 행운퀴즈, 실시간 정답 총정리
상태바
'내맞대' 12가지 토스 행운퀴즈, 실시간 정답 총정리
  • by 김용민 기자
사진 = 토스
사진 = 토스
18일 금융앱 토스에는 행운퀴즈 이벤트로 '내게 맞는 대출찾기(내맞대)' 행사에 관한 문제가 등장했다.

이날 출제된 첫번째 문제는 "요즘 누가 대출을 은행까지 가서 승인받나요? '내맞대'에서는 □□□□,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광주 은행, BNK경남은행, 대구은행까지1금융권 은행 7곳의 금리/한도를 한 눈에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에 들어갈 은행은 어디일까요?"이며, 정답은 '하나은행'이다.

두번째 문제는 "요즘 누가 대출을 은행까지 가서 승인받나요? '내맞대'에서는 하나은행, □□□□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 BNK경남은행, 대구은행까지 1금융권 은행 7곳의 금리/한도를 한 눈에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에 들어갈 은행은 어디일까요?"이며, 정답은 'SC제일'이다.

세번째 문제는 "요즘 누가 대출을 은행까지 가서 승인받나요? '내맞대'에서는 하나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 광주은행, BNK경남은행, 대구은행까지 1금융권 은행 7곳의 금리/한도를 한 눈에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이며, 정답은 '수협은행'이다.

네번째 퀴즈는 "요즘 누가 대출을 은행까지 가서 승인받나요? '내맞대'에서는 하나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 □□□□□은행, 대구은행까지 1금융권 은행 7곳의 금리/한도를 한 눈에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에 들어갈 은행은 어디일까요?"이며, 정답은 'BNK경남'이다.

다섯번째 퀴즈는 "요즘 누가 대출을 은행까지 가서 승인받나요? '내맞대'에서는 하나은행, SC제일은행, □□□□, 수협은행, 광주은행, BNK경남은행, 대구은행까지 1금융권 은행 7곳의 금리/한도를 한 눈에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에 들어갈 은행은 어디일까요?"이며, 정답은 '씨티은행'이다.

여섯번째 퀴즈는 "요즘 누가 대출을 은행까지 가서 승인받나요? '내맞대'에서는 하나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 BNK경남은행, □□□□까지 1금융권 은행 7곳의 금리/한도를 한 눈에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에 들어갈 은행은 어디일까요?"이며, 정답은 '대구은행'이다.

일곱번째 퀴즈는 "요즘 누가 대출을 은행까지 가서 승인받나요? '내맞대'에서는 하나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 BNK경남은행, 대구은행까지 1금융권 은행 7곳의 금리/한도를 한 눈에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에 들어갈 은행은 어디일까요?"이며, 정답은 '광주은행'이다.

여덟번째 문제는 "'내맞대'는 1금융권 은행 ○개를 포함하여 총 16개 금융기관의 한도와 금리를 한 번의 조회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 들어갈 숫자는 얼마일까요?"이며, 정답은 '7'이다.

아홉번째 문제는 "올 상반기 중에는 □□□□을 비롯한 다수의 금융사가 '내맞대'에 추가 입점할 예정입니다. □□□□에 들어갈 은행은 어디일까요?"이며, 정답은 '우리은행'이다.

열번째 문제는 "'내맞대'는 현재 신용대출 상품 위주이지만 향후에는 금융 소비자의 수요가 많은 □□□□ 대출도 추가 될 예정입니다. 신혼부부,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전세자금'이다.

열한번째 문제는 "'내맞대' 조회시 직군 선택 단게에서는 □□□, 개인사업자, 공무원, 주부, 기타 중 1가지를 선택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에 들어갈 직군은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직장인'이다.

열두번째 문제는 "'내맞대' 조회시 필요한 직장 및 소득정보는 □□, 고용형태, 입사년월일, 연소득 정보입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직장명'이다.

출제자는 "만약, 급하게 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긴다면 지금 내 상황에서 대출 한도는 얼마나 나올까? 16개 금융기관의 한도/금리 정보를 한번에!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혁신금융서비스, 내맞대(내게 맞는 대출찾기)에서 확인해보세요. - 조회해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라고 전하면서 '내맞대'를 검색해 뉴스 기사를 확인하라고 힌트를 제시했다.

한편 총 1천만원의 상금이 걸린 토스 행운퀴즈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용민 기자
김용민 기자 ez1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