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CF중, 유튜브 조회수 1위한 CF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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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국내 CF중, 유튜브 조회수 1위한 CF는?
공개 45일 만에 올해 국내 광고 영상 중 유튜브 조회수 2,060만 회 최초 돌파
  • by 이영창 기자
동원참치 CF (펭수, 손나은) / 동원 F&B 제공
동원참치 CF (펭수, 손나은) / 동원 F&B 제공
펭수와 손나은을 모델로 선보인 동원참치 CF ‘캔을 따’편이 유튜브 조회수 2,060만 회를 돌파하며 올해 공개된 국내 CF 중 유튜브 조회수 1위에 등극했다.

지난달 16일에 공개된 이번 동원참치 CF ‘캔을 따’편은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번 CF는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으며, 공개 45일째인 29일에 2,060만 회를 넘어섰다. 또한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금상과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되는 등 돌풍을 일으켰던 전작까지 합치면 동원참치 CF 두 편의 누적 조회수는 무려 3,545만 회에 달한다.

동원참치 CF의 성공 요인은 광고 모델을 활용한 스토리텔링이 제일 먼저 꼽힌다. 참치 마니아인 펭수는 지난해 9월 동원참치 CF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편을 패러디한 헌정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으며, ‘펭수야 참치길만 걷자’라는 문장은 펭수의 팬덤인 ‘펭클럽’의 대표적인 응원문구일 정도다.

손나은 또한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편에 이어 ‘캔을 바로 따’편까지 출연하면서 동원참치의 안방마님으로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손나은은 평소 대중들에게 조용하고 청초한 이미지로 알려져 있었지만, 동원참치 CF를 통해 유머러스한 표정연기와 댄스를 선보이며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소비자들이 직접 CF 제작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섰다는 점도 주효했다. 이번 ‘동원참치 송’은 지난해 12월 선공개된 3개의 CM송 후보곡 가운데, 누리꾼 6만여 명이 참가한 투표에서 1등으로 선정된 올드스쿨 풍의 곡이다.

이 밖에도 펭수의 고향인 남극의 온난화 방지를 위한 ‘튜게더’ 캠페인은 한달 만에 참여자 4만2천명을 돌파하며 성공적인 에코 마케팅의 사례로 기록됐으며, 펭수참치 15종과 펭수참치 선물세트, 펭수 에코키트 등 다양한 기획제품을 통해 식품을 굿즈 마케팅과 접목시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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